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애플 아이팟 셔플, 나노, 터치 자세히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아이팟 셔플, 나노, 터치 자세히 살펴보자!

 

금일 새벽 애플은 새로운 아이팟 셔플과 나노, 터치를 발표했다.

 

길쭉한 막대기 모양의 나노와 셔플이 완벽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했다. 또한, 아이팟 터치는 아이폰 4의 최대 장점이라 평가 받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전면 카메라 그리고 자이로 센서까지 내장한 성능을 보이고 있다.

 

1(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브에나센타 예술극장에서 열린 이번 발표를 통해 애플 CEO 스티브 잡스는 기존 아이팟 제품군을 완전히 새롭게 바꿔놓은 셔플, 나노, 터치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아이팟은 전혀 새로운 대자인을 채택하여 아이팟 라인업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사각형 모양의 아이팟 셔플은 방향버튼 등 하드웨어 버튼을 내장하였으며 음성 명령기능과 지니어스 믹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블루, 핑크, 그린, 오렌지, 실버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아이팟 셔플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요량은 2GB이다. 가격은 49달러 현재 한국 애플스토어를 통해 65,000원에 올라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로 공개된 아이팟 나노는 정사각형의 외형을 띄고 있으며 아이폰, 아이팟 터치와 비슷한 홈스크린 기능을 내장하여 멀티터치 기능을 통해 화면을 상하좌우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 Ios로 구동되는 작은 아이팟 터치로 볼 수 있다. FM 라디오와 나이키 플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29개국 언어 지원과 24시간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클립을 제공하여 별도 암밴드가 필요 없으며 차후 손목시계 방식으로 차고 다닐 수 있는 주변기기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된다.

 

가격은 8GB 149달러, 16GB 179달러로 애플 스토어에 209,000 260,000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아이팟 터치 역시 큰 변화를 이끌고 왔다. 아이팟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내린 아이팟 터치는 아이폰 4에 들어간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애플 A4, 페이스 타임이 가능한 전면 카메라, 자이로 센서 등 주요 기능을 그대로 담고 있다. 이외에도 더욱 얇아진 두께와 게임센터를 지원하는 iOS 4.1지원, HD 비디오 녹화 및 편집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아이팟 터치의 가격은 8GB 229달러, 32GB 299달러, 64GB 399달러로 한국 애플스토어를 통해 319,000, 429,000, 569,000원에 등록되어 있다. 준비시간은 약 4~5주로 되어 있다.

 

다만 아이팟 터치에 GPS 기능은 제외되어 있어 이를 기다렸던 유저들은 다소 아쉬울 듯 하다.

 

이미 루머로 나온 소식들이 대부분 맞아 떨어지면서 어메이징이라 외칠 만큼의 임팩트는 부족했지만 새로운 아이팟 제품군을 원했던 유저들에게는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소식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