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CES 2010

[CES2010] LG의 또 다른 안드로이드폰 'GT540'


작년 삼성이 옴니아 시리즈로 스마트폰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사이 LG전자는 이렇다할 경쟁 제품을 선보이지 못하고 경쟁에서 뒤쳐지는 듯 한 모습을 보여왔다.


하지만 이번 CES 2010을 통해 eXpo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또한, 올해 큰 이슈로 떠오를 안드로이폰을 공개하면서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안드로이드폰은 GT540으로  자세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3인치 풀터치 스크린(해상도 320X480)내장한 제품이다. 감압식 터치스크린과 3G HSDPA, WIFI, 블루투스, GPS, 3.5파이 이어폰 단자, 300만 화소 카메라를 지원한다.


이전 LG전자 풀터치폰과는 다른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채용하였으며 12.7mm 얇은 두께로 휴대성을 높혔다. 특히 'SNS 매니저' 어플리케이션을 기본 탑재하여 트위터, 페이스북등 소셜 네트워킹에 최적화된 기능을 보여준다.

올해 4월 출시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스펙을 보면 LCD나 해상도, 정전식 터치등 스펙에 있어 다소 아쉬운 부분이 눈에 뜨는데 실제로 만져본 느낌은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우수한 느낌이며 전체적인 사이즈에 있어 손에 착 감기는 적당한 크기를 보여준다. 또한, 안드로이드 OS 구동시 쾌적하고 상당히 빠른 느낌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