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플레이

아날로그 종료. 인류 멸망이 먼저냐? 아날로그 멸망이 먼저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날로그 종료. 인류 멸망이 먼저냐? 아날로그 멸망이 먼저냐?

 

마야력에 나온 예언에 따르면 2012 12 21일 인류는 멸망할 것이라고 한다. 이와 관련해 2012라는 영화도 개봉하여 큰 관심을 얻기도 했다. 물론 지금 말하려고 하는 아날로그 방송 종료가 인류 멸망과는 하등 연관 없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아날로그 방송 종료 시점이 인류 멸망이 예언된 시점에서 10일 이후로 확정되었다.

 

멸망 예언을 믿는 것은 아니지만 2012 12 31일까지 인류가 살아있다면 아날로그 방송의 멸망을 눈으로 지켜볼 수 있을 듯 하다. 방송통신 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지상파 방송의 아날로그 방송을 2012 12 31일 오전 방송부터 디지털 방송으로만 방영한다고 밝혔다. , 12 31 TV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방송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수신기를 달아야만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게 된다.

 

물론 케이블 TV나 위성방송 등 유료로 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가정은 전혀 문제가 없다.

 

현재 거의 대부분 지방 케이블 업체나 IPTV, 위성방송 등을 통해 시청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방통위는 보급형 디지털 TV를 선정하여 2012 5월부터 보급할 예정이며, 저소득층에게는 디지털 TV 수신을 위한 컨버터나 DTV 구매 보조금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울진, 단양, 강진 세 지역에서 디지털 전환 시범운영이 진행할 예정이며 이 세 지역은 올 2010 9월부터 11월까지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종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