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아이패드의 대항마 삼성 갤럭시 탭 티저 영상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패드의 대항마로 꼽힌 삼성 갤럭시 탭의 티저 영상을 25일 티징 사이트 및 유투브에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탭의 일부 스펙과 디자인 정보를 담은 19초 티저 영상을 살펴보면, 아이패드와 차별화를 꾀한 모습이 눈에 띈다.

 

먼저 갤럭시 탭은 디자인적인 요소를 살리기 위해 전면 하단의 메뉴, , 뒤로가기, 검색 버튼부를 아날로그 방식의 버튼이 아닌 디지털 방식을 적용시켰다.

 

그리고 개방형 어플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모바일 기기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2.2(프로요) 운영체제를 채용했다. 7인치 디스플레이(1024x600)는 인터넷 풀브라우징을 지원해 웹서핑시 PC화면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패드와 달리 내장된 웹 카메라와 GPS로 영상통화,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아이패드에 비해서 한발 앞선 경쟁력을 보여준다. 아울러 PC 동기화를 통해 HD급 동영상 재생, 전자책(E-book)을 옮겨 담을 수 있다.

 

국내외 IT매체들은 갤럭시 탭이 다음 달 3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IFA2010에서 공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갤럭시 탭의 동영상은 25일 오픈한 galaxytab.samsungmobile.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