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코리아 소비자 과실도 무상으로 수리해준다.
델 코리아는 화재, 분실을 제외한 소비자 과실 및 우발적인 사고로 인해 고장난 PC를 무료로 수리해주는 ‘고객 과실사고 보장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떨어트리거나 물이 들어가는 등 소비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수리에 대해서는 수리비 및 부품비를 청구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델 코리아가 진행하는 서비스는 오는 10월 30일까지 델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년간 무상으로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행사 기간 이외 또는 해당되는 모델이 아닌 경우 연간 5만 5천원의 보험료를 내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되는 모델은 인스피론 13R, 14R, 15R 및 인스피론 미니 노트북, 게임용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등 노트북 전 제품이 해당된다.
사실 델은 이미 컴플릿 케어를 통해 AS를 진행하고 있다. 즉, 이번 ‘고객 과실사고 보장보험’은 델이 지금까지 진행했던 컴플릿케어를 무상으로 진행한다는 내용으로 보인다.
노트북이나 넷북 등의 경우 이동성이 많은 제품으로 과실로 인한 고장이 많다. 또한, IT 제품에 대한 AS 문제가 거듭 제기되는 상황에서 이번 델 코리아의 ‘고객 과실사고 보장보험’은 일단 시작만으로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로 평가받을 듯 하다. 물론 실제 어떻게 적용되고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보여줄지는 지켜봐야 하겠다. 설마 부품비는 공짜고 공임비 수만원 받는 건 아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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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은 좋은데
델 서비스 받아보신분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
꺼꾸로 생각해보면 델 서비스가 얼마나 엉망이었으면 저런것도 가입할까 ?
한국기업은 안하는게 아니라 할 필요성을 못느끼고 한국 소비자들은 가입할 필요성을 못느끼죠
무상기간 끝나거나 소비자 과실도 저렴하게 수리 되닜깐
그러나 델은 그런경우 출장비, 고장점검비, 수리비 다 받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