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이건 또 무슨말? KT 갤럭시 K 출시 언급한적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또 무슨말? KT 갤럭시 K 출시 언급한적 없다?

 

얼마 전 KT를 통해 갤럭시 K가 출시된다는 소식이 언론에 전해졌다. 이는 아이폰 4 출시가 연기가 갤럭시 K를 출시하기 위한 하나의 작전이 아니었을까 하는 루머성 추측들이 나돌았고 KT와 삼성이 다시 화해 분위기로 가고 있다는 추측도 흘러나왔다.

 

하지만 오늘 KT 관계자의 말을 들어 KT가 공식적으로 갤럭시 K를 출시한다고 발표한 적이 없었으며 이러한 소식은 단순히 언론이 한 이야기일 뿐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도 그럴 것이 이미 SKT를 통해 갤럭시 S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보다 급이 낮은 갤럭시 K를 뒤늦게 출시해 과연 얼마나 많은 가입자를 이끌고 올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KT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나온 만큼 실질적으로 갤럭시 K 출시는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과연 누구의 말이 맞는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 수 있겠지만 삼성과 KT의 갈등은 단순히 KT가 삼성의 단말기 한대를 출시한다고 해서 해결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KT 이석채 회장이 내부 직원들과의 대화에서 아이폰을 가져오지 않았더라면 삼성과의 관계는 좋았을 것이고 아이폰 출시로 인해 사이가 틀어진 것은 우리가 감수해야 할 몫이라고 말한 만큼 아직 두 업체간의 갈등은 조금 더 길어 질 듯 하다.

 

아이폰 4 출시 이후 KT가 아이폰 3GS 만큼의 판매고를 올리지 못할 경우 KT는 다소 힘겨운 경쟁을 이끌어 나가게 될지도 모를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