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 아이폰 4 출시 연기이유 왜 감추는가? 속 시원히 밝혀야 할 때!

 

아이폰 4가 결국 담달폰이 되어버렸다. 이전 아이폰 3GS 때처럼 마냥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것일 까? 안타깝게도 이번 아이폰 4 국내 연기는 아이폰 3GS가 연기되었던 작년과는 전혀 다른 상황으로 마냥 앉아서 기다리기에는 아이폰 4 국내 출시 연기에 대한 의구심이 너무나 많다.

 

애플은 아이폰 4 2차 출시 국가 18개국 중 한국만 제외시켰다. 그리고 그 제외된 이유에 대해서 한국 정부의 승인 문제라고 짤막하게 언급했다. 그 뿐이었다. 재미있게도 이러한 소식을 국내 아이폰 4를 출시하는 KT를 통해서 듣게 된 것이 아닌 저 멀리 미국에서 열린 아이폰 4 기자회견을 통해 직접 전해 듣게 되었다.

 

한국 정부의 승인문제?

 

스티브 잡스는 한국 정부의 승인문제로 인해 아이폰 4 출시를 연기할 것임을 밝혔다. 아이폰 4를 기다리던 유저들은 과연 한국 정부의 승인문제가 어떤 것이기에 KT가 몇번이고 강조했던 7월 말 혹은 8월 초에 출시소식을 거짓으로 만들어 버린 것일까?

 

애플의 이러한 발언은 방통위를 발끈하게 만들었다. 이태희 방통위 대변인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애플과 국내 어떤 이통사도 한국 정부에 아이폰 4 출시를 위한 승인을 요청한 적이 없으며 참고로 지금까지 애플이 아이팟과 아이폰 3GS인증을 직접 신청해왔다고 밝혔다. 

 

방통위의 이러한 발언은 애플의 한국 정부 승인문제발언을 완벽하게 부정하고 있다. 정식 요청을 한적도 없으면서 한국정부의 늦장 대응으로 출시를 미루게 되었다는 애플의 이야기는 완벽한 거짓말로 들통이 나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왜일까?

 

저 멀리서 듣을 수 밖에 없었던 아이폰 4 출시 연기 소식은 결국 이상한 루머를 생성하기 시작했다. 그 중 가장 큰 루머는 삼성과 KT간의 계약이 있으며 삼성이 갤럭시 S의 선점과 일정량의 판매량을 이끈 후 아이폰 4 출시를 원했고 이를 KT가 수용 해주는 조건으로 갤럭시 K 등 삼성 제품을 KT로 출시해 주겠다는 암암리의 거래가 있을 것이라는 억측이 나돌기 시작했다.

 

억측을 억측으로만 여기기에는 상황이 참 애매모호하다. KT가 내놓은 해명이라고는 형식승인을 준비하는 시간이 좀 더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1-2개월 내에 아이폰4를 출시하게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4에 관한 정보는 애플 홈페이지(http://www.apple.com/kr/iphone/)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라는 몇 줄의 해명뿐 결국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지는 못했다.

 

더욱이 국내 갤럭시 S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이렇다 할 경쟁제품을 내놓지 못하는 KT가 애플 측에서 아이폰 4 승인을 늦게 처리하는 것을 바라만 보고 있었을 것인가 하는 점. 그리고 애플이 일방적으로 발표하고 이를 수습하려는 KT를 봤을 때 KT가 애플에게 있어 과연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물음 등 쉽게 넘어가서는 안될 부분으로 생각된다.

 

또 한가지 안테나 문제를 해결하고 출시하기 위해서라는 이유 역시 말이 안 된다. 안테나 문제는 한국에서만 발생하는 문제가 아닌 아이폰 4 단말기 차제의 문제인 만큼 18개국 중 한국만 유일하게 제외됐다는 점은 안테나 문제가 아닌 다른 이유가 있다는 점이다.

 

KT는 왜 인지를 속 시원히 밝혀야 할 때가 아닐까 한다.

 

억측을 말하게 하지 말고 연기가 된 이유를 속 시원히 밝혀주길 바란다. 7월 혹은 8월초에 꼭 출시한다고 몇 번이고 강조한 KT8~9월에는 꼭 출시된다고 한다면 그 말을 과연 믿을 수 있을까?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자는 것이 아니라 한국만 연기된 원인이 뭔지 알고자 하는 점이다. 적어도 무작정 기다리지 않고 쓸데없는 억측을 만들 필요는 없게 끔 말이다.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ㄳㄳ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반 기자들의 찌라시 기사들보다 더 잘 쓰셨네요...

    잘 보고 갑니다. ^^

    2010.07.19 18:42
  2. 소심한 감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껏 삼숭의 단말기 장난질에 당하고도 또 당하면 별수 없죠..
    항상 최신형 단말기는 SKT에서 먼저 나오고 시간차를 두고
    스펙다운되어 다른 통신사로 나오면서 3G에서도 별 소득 없었는데..

    아이폰4 포기하는 대신 앞으로 SKT와 단말기 차별 없이
    동시출시 하겠다고 했다면 혹 몰라도 이러면 SKT가 가만 안 있을텐데..

    2010.07.19 18:59
  3. 이거뭐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뒷 거래가 있었겠죠.. 애플이 전자파인증이 하는게 아니라 kt에서 대행으로 합니다.

    kt가 주둥이 닥치고있으니..답 안나오죠..

    짜라시에서는 애플이 전자파인증하지 않았다고 지날하는데.. 이거뭐 말 장난이죠.. 애플이 왜 전자파인증을 하는건지..ㅡㅡ

    2010.07.19 19:19
    • 전파인증  수정/삭제

      방통위의 이야기와 다르군요. 방통위에서는 애플이 직접 신청한다는데, 님께서는 KT의 대행으로 신청한다고 하시는군요. 어느게 맞을까요?

      2010.07.20 11:19
  4. 메로메로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우 속이다 시원하네요!!공감 또공감입니다!

    2010.07.19 21:01
  5. 이거뭐  수정/삭제  댓글쓰기

    형태근 방통위원 "애플 아이폰4 해명..그 정도론 곤란"

    http://media.daum.net/digital/view.html?cateid=1008&newsid=20100719084311072&p=Edaily

    2010.07.19 23:47
  6. 전파인증  수정/삭제  댓글쓰기

    벌써 우리나라에서 3명이 아이폰4 전파인증을 받아서 2명은 SKT로 이용중에 있고, 한명은 기기에 컨트리락이 걸려있어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승인에 문제가 있다는거는 진짜 말도 안되죠.
    뭔가 짜고 치는게 확실한데, 도대체 왜그럴까요? 뭔가 좀 깔끔하고 투명하게 장사할 수 없는건가요? 정말 썩은내가 나는 기업들 같아서 미칠 지경입니다.

    2010.07.20 11:17
  7. real  수정/삭제  댓글쓰기

    억측이긴 하지만,,
    KT측에서 공식적으로 강력하게 해명을 못하는 이유가
    (아이폰4가 늦을수록 KT입장에선 손해라는 전제하에,,)
    짐작으론 ss와 방통위원과의 내부 암묵적인 거래가 있었겠죠,,
    근데 그걸 대놓고 밝힐 수가 없는건
    KT도 통신사기 때문에 방통위원과의 껄끄러운 관계를 원하지 않을테고,, 이후 삼성전자와의 더더욱 껄끄러운 관계를 만들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답답한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2010.07.20 13:57
  8. Favicon of http://comsj.pe.kr BlogIcon F:AF 4.0  수정/삭제  댓글쓰기

    real님의 말씀에 좀 필이 꽂히네요.
    솔직히 우리나라가 남으로부터 받는건 당연한거고,
    우리가 주는건 아니다 이런생각 많이들 하잖아요.
    아마 그생각일듯.
    애플이 돈벌면 우리의 돈이 나가니까 허락 안해주는거고
    KT보다는 SS가 더 큰 기업이니까 SS를 살려야지
    그런 것일수도... (억측이지만)

    2010.07.23 10:25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