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애플 아이폰 4 한국 판매 28일 유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아이폰 4 한국 판매 28일 유력하다.

 

애플 관련 블로그 사이트인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 4 2차 발매 대상국가에 포함된 스페인이 28일 정식 판매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같은 2차 발매 대상 국가인 한국 역시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스폐인 공급을 맡고 있는 이동통신사 무비스터는 자사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 4 28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차 발매 대상국가인 한국 역시 비슷한 시기에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얼마 전 알바몬을 통해 KT가 아이폰 4 예약접수 관련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이 시기가 스페인 정식 발매 시기와 엇비슷하다는 점 등을 봤을 때 빠르면 7월 말 늦으면 8월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명확한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함구 하고 있는 상황이며 물량에 대해서는 애플이 이미 2차 발매국가에 공급된 물량을 별도 챙겨둔 만큼 전혀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또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수신불량 문제 있어서도 한국에서는 전혀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 자신하고 있다.

 

출시 이슈도 궁금하지만 안드로이드 유료마켓 시작과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의 공세로 아이폰 3GS때와는 다른 상황을 맞닥트린 아이폰 4가 과연 얼마만큼의 판매고를 올릴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도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