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안드로이드폰의 날개를 달다.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폰의 날개를 달다.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시작.

 

국내 안드로이드폰 성장의 제동을 걸어왔던 유료 안드로이드 마켓 미지원문제가 해결된다. 지금까지 국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무료 앱만 이용해야 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SKT에서 제공하는 T 스코어나 삼성에서 제공하는 삼성 Apps. 등을 통해 국내 안드로이드 유료 어플을 구입할 수 있었지만 사실상 필요로 하는 어플은 극히 드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10KT에서 출시하는 넥서스원 런칭파티와 함께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앞으로 안드로이드 시장의 성장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전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폰이 급 성장을 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 있는 인기 어플은 이미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된 상태이며 앞으로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시장 개방으로 인해 한국형 유료어플이 대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국내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한국 앱을 소개하는 별도 카테고리를 제공하여 기존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안드로이드 유료 마켓의 시작은 국내 안드로이드 시장의 더욱 빠른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HTC 디자이어와 LG 옵티머스 Q, 삼성 갤럭시 S가 많은 판매고를 이끌고 있고 이후 모토로라 드로이드와 프로요를 담은 구글 넥서스원까지 출시하게 되면서 국내 안드로이드폰 시장의 또 한번 큰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