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LG U+용 삼성전자 갤럭시 L 세부 사양 및 이미지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U+용 삼성전자 갤럭시 L 세부 사양 및 이미지 공개

 

LG U+를 통해 출시될 갤럭시 S의 또 다른 버전 갤럭시 L에 대한 세부 사양과 그 이미지가 공개됐다.

 

공개된 갤럭시 L은 갤럭시 S에서 디스플레이만 4인치에서 3.7인치로 변경되어 나올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Super AMOLED가 아닌 갤럭시 A에 내장된 AMOLED Plus 3.7인치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었으며 이로인해 갤럭시 S의 두께 9.9mm에서 2.5mm 25% 정도 늘어난 12.4mm로 출시된다. 이외 성능은 갤럭시 S와 동일하다.

 

사실 갤럭시 LSuper AMOLED가 내장되지 못할 것이라는 점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었다. 삼성과 LG U+는 배터리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4인치에서 3.7인치로 다운그레이드 했다고는 하지만 실상 따져보면 3.7인치 Super AMOLED 제품 개발이 이뤄지지 않은 듯 하며 더욱이 갤럭시 S에 들어가는 Super AMOLED도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갤럭시 A에 채택된 AMOLED+가 그나마 나은 대안이 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S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보여지는 Super AMOLED가 아닌 AMOLED+를 채택했다는 점에서 갤럭시 L을 기다렸던 유저들은 다소 실망감을 표현할 수도 있을 듯 하다. 또한, Super AMOLED를 채택함으로써 부수적으로 얻어지는 얇은 두께 역시 갤럭시 L에서는 누릴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LG U+의 저렴한 요금제와 진리의 OZ를 따져보면 그나마 조금 위안이 될 수 도 있지 않을까 한다.

 

출시는 7월 말 경으로 예상되며 아이폰 4 출시와 맞물려 또 한번 오즈 옴니아의 실패를 맛볼 수 있는 만큼 저렴한 가격대와 완성도 높은 갤럭시 L의 출시해 주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