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아이패드의 대항마는 OS를 봐야한다. 바로 MeeGo O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패드의 대항마는 OS를 봐야한다. 바로 MeeGo OS!

 

현재 태블릿 PC 시장을 가장 먼저 선점하고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

그리고 이에 대항하기 위해 삼성, LG, 아수스, HP 등은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패드 대항마로 손 꼽히는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스펙에 치우쳐져 있고 스펙이 아이패드보다좋으면 대항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패드가 성공한 이유를 보면 스펙이 아닌 OS에 최적화된 제품임을 알 수 있다. , 모바일에 최적화된 OS가 준비되어야 하며 이 OS에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다.

 

물론 현재 준비하고 있는 아이패드 대항마들은 대부분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역시 모바일 기반의 제품에 최적화된 OS이고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다양한 모바일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긴 하지만 애플 OS에 버금가는 모바일 OS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을 제외하고 MID나 스마트북 혹은 태블릿 PC에는 아직 안드로이드 OS의 성장이 더 필요한 상황에서 아이폰 OS와 안드로이드 이외 더 다양한 모바일 OS가 등장해 주길 바라고 있다.

 

지난 1 CES는 물론 각 전시회에서 아이폰 OS, 안드로이드 이외 모바일 OS로 그 가능성을 틈틈히 그 모습을 보여주었던 미고(MeeGo) OS 버전 1.1 데모 영상이 공개되었다.

 

전시회를 통해 MSI 넷북에 내장되어 실행되었던 미고의 모습은 가볍고 빠르게 실행되는 속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고 넷북은 물론 모바일 제품인 스마트북, MID, 태블릿 PC 터치 기반의 제품에 최적화된 또 다른 OS로 큰 이슈를 이끌어 냈다.

 

이 미고(MeeGo)는 인텔과 노키아가 함께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오픈 운영체제로 인텔의 모블린과 노키아의 마에모 운영체제가 합쳐진 리눅스 기반의 오픈 운영체제이다. 미고의 특징은 넷북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운영제체로 성능과 전력 관리, 그래픽, UI 등에 최적화 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여기에 소셜 네트워킹, 모질라, 크롬 등 웹브라우저,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등이 포함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미고(MeeGo) OS 버전 1.1 데모를 보면 미고의 가능성과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 PC 등과 충분한 경쟁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롭고 독창적인 UI와 빠르고 쾌적한 속도는 아이폰 OS와 유사한 느낌의 운영체제 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영상을 통해 직접 체감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