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KT 삼성 갤럭시 S 출시 안하는 걸까? 못하는 걸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 삼성 갤럭시 S 출시 안하는 걸까? 못하는 걸까?

 

애플 아이폰 4와 함께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삼성의 두번째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S.

 

이 갤럭시 S SKT를 통해 가장 먼저 출시 될 예정이며 차후 KT를 통해 갤럭시 K LGT는 갤럭시 L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전해졌다. 하지만 KT 고위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삼성전자와 KT간에 갤럭시 S 급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는 것은 없으며 KT가 내놓은 갤럭시 시리즈는 갤럭시 S보다 하위 스펙인 갤럭시 A급 정도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이 역시 정확한 스펙이나 출시 일자는은 공개되고 있지 않으며 LG텔레콤을 통해 출시될 갤럭시 L에 대한 간략한 스펙만이 공개되었다. 프로세서와 Super-AMOLED 등 기본 사양의 동일하지만 4인치에서 3.7인치 디스플레이로 변경되며 메모리 역시 8GB 정도로 다운된 스펙을 보여준다.

 

아이폰 3GS 출시 이후 급격히 관계가 틀어진 KT와 삼성전자는 결국 KT의 쇼옴니아를 홍길동 호부호형에 빗댄 명 대사까지 만들어내며 두 기업간의 불편한 관계를 폭로하게 되었다. 여기에 7월 아이폰 4까지 KT로 출시되면서 또 한번 두 기업의 관계가 어그러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사용자들은 SKT Samsung 이른바 SS기업끼리 잘해보라는 쓴 소리와 함께 삼성 대기업으로써의 배포와 아량이 부족하다는 의견과 아이폰은 물론 노키아, HTC 등 해외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KT의 선전을 바란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와 반면 삼성 갤럭시 S의 리뷰나 해외 평가 등이 높은 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정정당당하게 아이폰과 대결해 주었음 한다는 응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아직 정확하게 확정되지 않은 만큼 삼성과 KT의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흐를지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작은 규모의 한국 시장에 굳이 하나의 통신사에만 출시하는 것이 삼성에게는 도움이 될 것인가를 파악해 보면 곧 원만한 관계로 돌아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