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아이폰 3GS와 아이폰 4 디스플레이 비교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3GS와 아이폰 4 디스플레이 비교 사진

 

레티나 디스플레이라는 이름으로 WWDC를 통해 어메이징을 외쳤던 스티브 잡스. 그 이후 많은 매체와 전문가들은 잡스의 오버스러움이 드러난 대목이며 레티나는 HD LCD 급에 해상도를 높인 것으로 잡스가 아이폰 4의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레티나라는 이름을 붙인 것일 뿐 분명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우수하기는 하지만 AMOLED 보다 우수하다라는 이야기는 과장되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에 일반 유저들 사이에서도 레니타 디스플레이와 펜타일 방식의 AMOLED간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결국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담은 아이폰 4Super AMOLED를 채용한 갤럭시 S의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다.

 

두 제품 모두 정식 출시되지 않은 만큼 무엇이 좋다 나쁘다를 결정하기에는 성급한 상황인 만큼 현재 웹 상에서 공개되고 있는 몇몇 사진을 통해 대략적으로 나마 확인해 보고자 한다.

 
http://farm5.static.flickr.com/4043/4684760420_5ac931a13f_o.png (143)

우선 아이폰 3GS와 아이폰 4의 화면을 비교한 사진을 보면

 

확연하게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다. 사실 아이폰 3GS 만을 놓고 봤을 때는 부족함 없는 디스플레이로 생각되었지만 막상 아이폰 4와 비교를 했을 때 전체 선명도는 물론 영문폰트의 선명도는 분명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사실 아이폰 3GS 163PPi정도로 그리 나쁜 디스플레이라 할 수 없지만 326PPi와 해상도의 차이는 실제 사용자가 체감할 만큼의 큰 차이로 이어질 듯 하다.

 

하지만 여기서 신중해야 할 부분은 위 사진에 대한 결과는 아이폰 3GS와 아이폰 4의 차이이지 여타 대항마라 일컬어 지는 AMOLED를 채용한 폰들과의 차이가 아니라는 점이다. 분명 아이폰 3GSAMOLED를 채용한 제품들과의 해상도나 선명도에 있어 차이를 보인 만큼 아이폰 4와의 직접적인 비교를 통해서만 평가를 내려야 할 듯 하다.

 

참고로 Todaysppc를 통해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디자이어와 아이폰 4를 간접적으로 비교한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 사진은 주변 밝기, 촬영한 카메라 등 동일한 환경에서 비교한 사진이 아닌 만큼 절대적인 결과물은 아니다.

http://www.todaysppc.com/mbzine/bbs/view.php?id=free&page=1&sn1=&divpage=3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848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