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네이버 남아공 월드컵 전경기 생중계 서비스 실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남아공 월드컵 전경기 생중계 서비스 실시.

 

D-1 남아공 월드컵을 모바일로 즐겨라!

 

네이버는 데스크탑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남아공 월드컵 전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64개 전 경기를 2M HD 고화질 영상으로 온라인 생중계한다.

 

특히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등에 제공하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중계, 문자중계, 득점장면 보기, 테마 영상 보기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또, 아깝게 놓친 경기의 경우 VOD를 통해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월드컵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박문수 SBS 해설위원의 남아공 리포트와 김동완 SBS 스포츠 해설위원의 경기별 전망 라디오 월드컵, 서형욱 MBC 해설위원의 날카로운 경기 분석 등 월드컵 기간 동안 다양한 컨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마음의 소리카툰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각 조석의 월드컵 카툰과 박지성, 정대세 선수가 직접 쓰는 월드컵 이야기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네이버 오픈 캘린더와 연동되어 자동 알림으로 경기일정을 알려주며 무료 SMS 알림, 경기일정이 포함된 바탕화면 다운로드 서비스, 가장 가까운 거리 응원 장소 검색 서비스 등 경기 내/외적으로 알차게 준비했다.

 

현재 프로야구 베타 서비스로 화질이나 스트리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체험해본 영상은 월등히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우리나라 경기 이외 해외 경기에 대해서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 등으로 감상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페이지 : http://sports.news.naver.com/wc2010/dateSchedule.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