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KT 아이폰 4 단말기 보상판매는 없다. 하루만에 번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 아이폰 4 단말기 보상판매는 없다. 하루만에 번복?

 

9일 오전 SHOW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 3GS 가격할인과 할부승계 프로그램과 관련 내용이 공지되었다가 잠시 후 사라졌다. 그 후 다시 올라오긴 했지만 아이폰 3GS 가격인하와 관련해 수정된 내용만 있을 뿐 아이폰 4 할부승계 프로그램과 관련한 내용은 생략되었다.

 

이에 내부 심의를 거쳐 다시 발표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오늘 해럴드경제를 통해 KT가 아이폰 4 단말기 보상판매는 없다라는 기사를 내보냈다. 물론 이 기사가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할부승계 및 단말기 보상이 불가능할 수 있다는 점을 정리해 볼까 한다.

 

해외의 경우 아이폰 할부 승계 플랜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폰 4 공식 발표와 함께 AT&T 18개월 사용자들에게 한해 할부 승계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가까운 일본도 이전 아이폰 3G와 아이폰 3GS 사이에 할부 승계 플랜을 마련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었지만 이 역시 장기 사용한 고객에 한해서만 적용된 서비스였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KT를 통해 정식 판매된 아이폰 중 가장 많이 사용한 이들은 고작 6~7월로 이제 6~7개월이 남은 해외와는 달리 18개월 정도 남은 상황이다. , 6~7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아직 신품 아이폰 3GS를 보상으로 교환하거나 할부승계를 하기에는 소비자는 물론 KT에게도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소비자의 입자에서 보면 할부승계를 하게 되면 아이폰 3GS 할부금과 아이폰 4 할부금 여기에 요금제를 더할 경우 다달이 기존 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물론 이를 감수하고라도 구매하고 싶다고 한다면 문제가 될건 아니겠지만 과연 이렇게까지 아이폰 4로 바꿔야 할 것인가를 신중하고 현명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한다.

 

KT의 입장에서는 아이폰 국내 출시 시 아이폰 수량을 100만대 들여왔다는 소문이 돌았다. 사실인지는 확인되지 않지만 현재 약 7~80만대 정도 판매한 상황에서 약 2~30만대 정도 남았다고 봤을 때 한달 뒤인 아이폰 4가 나오게 되면 아이폰 3GS 재고를 KT가 그대로 떠안을 수 밖에 없다. 특히 아이폰 4가 기존 아이폰 3GS와 거의 비슷한 가격대에 책정될 것으로 보이면서 기왕이면 아이폰 4를 구입하자는 소비자가 대부분이 될 것으로 보이면서 아이폰 3GS 재고 처리에 비상이 걸리게 되었다.

 

물론 아이폰 3GS 가격인하로 인해 거의 무료 폰이 된 만큼 학생들이나 아이폰 4가 아닌 아이폰 3GS를 원하는 이들도 있기에 얼핏 보면 해결할 수도 있는 댓수로 보이지만 국내 특성상 고스펙을 원하는 소비심리를 봤을 때 재고 처리는 KT에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 아이폰 4 출시 이전까지 아이폰 3GS를 빠르게 판매하는 것이 KT가 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일 듯 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KT가 무리하게 보상판매를 하거나 할부승계를 하기에는 더 큰 문제로 번질 수 있기에 거의 힘들지 않을까 한다. , 소비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봤을 때 오래 사용해야 6~7개월이 된 제품을 보상판매하고 할부승계를 해달라는 요구 역시 과연 적절한 모습인가를 생각해 봐야 할 때가 아닐까 한다.

 

정말 없어서는 안될 기능이라면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도 구입하는 것이 맞겠지만 막연히 신제품이 나왔기 때문에 산지 얼마 안됐는데 가격이 떨어지고 또 내가 구입한 가격에 신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이동통신사에 이를 요구하는 것은 자제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더구나 할부승계가 안 된다고 해서 보험사기 등을 노리는 것은 선량한 사용자까지 피해를 입게 할수 있는 만큼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일 듯 하다.

  • 어이없음 2010.06.13 06:01

    KT보상판매 요구자들 진짜 어이없네요. 아이폰4가 나올것은 무조건 예상 가능했던거고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이폰 3GS를 샀다면 그건 자기가 처리해야 할 문제고요. 그리고 아이폰을 사서 미리 자신이 경험한 유리함도 있는데, 아이폰 4가 나오니 그것도 고려해달라? 누가보더라도 도둑놈심보네요. 참나... 그럼 아이폰4 나올때까지 기달렸다 사던지요. 기달리기 싫어서 아이폰 샀다가 4가 나오니, 보상까지 해달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 2010.06.15 10:45

    저는 보상판매따윈 기대 안함... 하지만... 구매한지 한달 좀 넘엇는데.... 지금 공짜폰으로 파는건 뭐임??? 나는 단말기값내고 잇고 지금사는사람들은 요금제만 내면 끝?? 이건 뭥미?

  • 5 2010.06.15 16:39

    저도 님과 똑같은 입장 ㅠㅠ 뭐 아이폰4 그냥 별론대 왜 아이폰 3g 와 3gs 가격을 16만원 식이나 내려!!! 3g 사용증인대 몇달 기다렸으면 똑같은 가격의 3gs 샀을탠대 ㅠㅠ 아 짜증나.

  • 억울한사람도 있음 2010.06.28 15:20

    5월말에 제요금 다주고 구매했는데 불과 보름만에 아이폰4출시 기사이후 아이폰 가격이 반토막이 났습니다. 그럼 제돈주고 산사람은 한달도 안대서 노예계약에 손해까지 극심해진거죠.
    솔직히 이건 좀 아닌듯 합니다. KT는 신규가 아닌 기존 폰 구매자들도 어느정도 보상해야 하는거죠. 보름차이로 같은곳에서 판매한 휴대폰이 제각각 다른금액을 지불한다는거 자체가 사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