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삼성 7인치 안드로이드 기반 타블릿 PC ‘Galaxy Tab’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7인치 안드로이드 기반 타블릿 PC ‘Galaxy Tab’ 공개

 

삼성 트윗을 통해 갤럭시 탭(Galaxy Tablet) 사진이 공개됐다.

http://twitter.com/SamsungBlogSA/status/15320233910 (현재는 사진은 삭제)

 

정확한 스펙 공개가 아닌 일부 공개와 사진을 통한 추측으로 살펴본 Galaxy Tab은 아쉽게도 갤럭시 S나 웨이브폰에 적용된 Super AMOLED가 아닌 high-res TFT-LCD를 내장하였으며 3.5파이 이어폰 단자와 하단 Home 버튼, /우측 메뉴버튼과 이전 버튼이 위치했다는 것 그리고 메인 화면을 상단에 위치한 MicroSD 카드 아이콘을 통해 이를 지원할 것이라는 점. 마지막으로 삼성의 Touch Wiz UI를 담았다는 것 이외에는 공개된 내용이 없다.

 

이외에도 SKT용 단말기를 통해 통화, 문자 등 WIFI 3G를 모두 지원하는 제품이 출시 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졌다.

 

공개된 사진만으로 평가하기는 이르지만 이에 대한 다양한 네티즌 의견이 흘러나오고 있다. 아이패드가 아이폰을 키운 디자인이라면 Galaxy Tab은 갤럭시 S를 키운 모습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아이패드를 따라한 디자인이라는 혹평과 중국을 욕할 것이 아니라는 평가까지 냉정하고도 성급한 비판의 의견이 흘러나오고 있으며 반대로 버튼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아이패드를 따라 하기 보다는 태블릿 PC의 특성상 비슷한 디자인으로 만들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아직 성능이 나오지 않은 만큼 섣부른 판단은 하지말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더구나 이 소식은 다양한 프로토 타입 중 하나로 최종제품의 경우 사양이나 기능이 변경될 수도 있음을 언급한 만큼 좀더 긍정적이고 변화를 줄 수 있는 의견을 내놓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중립적인 의견도 있다.

 

갤럭시 S 정도의 빠른 퍼포먼스와 터치감을 Galaxy Tab에 그대로 적용한다면 그리고 무게와, 배터리, USB, 외장메모리 슬롯, 카메라 등 아이패드에는 없는 기능이 담겨 있다면 아이패드에 만족하지 못한 유저들에게는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더욱이 삼성 Apps.를 통해 아직 턱없이 부족하긴 하지만 괜찮은 어플들이 올라오는 만큼 소비자의 의견을 잘 귀 기울여 완성도 있는 제품을 출시할 경우 좋은 평가가 이뤄지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