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CES 2010

TV 리모컨보다 더 얇은 LED TV에 이목집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 리모컨보다 더 얇은 LED TV에 이목집중"


 

Las Vegas, USA (Dtalker David) – CES2010에 참가한 삼성전자는 6(현지시각) 베네티안(VENETIAN) 호텔내 마르코 폴로(MARCO POLO) 미팅룸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전 세계 미디어를 상대로 탄성을 자아냈다.

 

삼성전자는 LED TV의 풀라인업을 소개하며, TV 리모컨보다 더 얇은 LED TV 8000, 7000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LED TV는 각각 다른 특징을 지녔지만 개선된 화질과 얇은 두께를 공통적으로 갖고 있다. LED TV 8000은 높은 영상 화질을 지녔고, LED TV 7000 TOC(Touch Of Color) 디자인과 쿼드 스탠드가 적용된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연필과 비교한 동영상이 공개되는 순간 참석자들의 탄성이 여기저기에서 파도처럼 번져갈 만큼 놀라움의 연속이였다.

 

그동안 LED TV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떠오를 만큼 강력하고 다양한 장점을 갖고 지녔지만, 높은 가격대를 갖고 있어 보급화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CES 2010에서 LED TV가 공개되면서 2010년 차세대 TV로 급부상할 키워드로 떠올랐다.

 

삼성전자는 높은 영상 화질과 얇은 두께를 가진 LED TV가 앞으로 4배정도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전 세계 약 1,000여명의 취재진이 몰려 열띤 취재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vid : dtalker@daum.net)

<Dtalker Special Report Team for 'CES 2010': David, Edi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