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정전식과 정압식을 모두? 새로운 터치방식 등장



 
- 아이폰의 정전식과 옴니아의 정압식 모두를 지원하는 IFSR방식

터치기반의 인터페이스는 이미 대중화되어 대부분의 IT제품에 채용되고 있다. 특히 휴대폰, 스마트폰등에 터치기술이 접목되면서 터치를 통해 사용은 빠르게 확산되었고 현재는 가전제품은 물론 다양한 분야, 다양한 디바이스에 내장되고 있다. 얼마전 출시한 옴니아와 풀터치폰 등에 채용된 정압방식과 아이폰, 뉴초콜릿폰 등에 내장된 정전방식 등이 현재 거의 모든 제품에 채용되고 있는 터치기술로 각각의 장점을 통해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지난 09년 12월 30일 뉴욕타임즈를 통해 정전식은 물론 정압식의 장점을 합친 새로운 멀티터치 기술이 공개되었다고 보도했다.

IFSR(Interpolating Force-Sinsitive Resistance) 기술은 멀티터치및 빠르고 정확한 장점을 지닌 정전식 방식과 펜을 통해 미세한 부분까지 터치가 가능한 정압식 기능의 장점을 모두 지원하는 기술로 기능적 측면 이외에도 전력소모량 및 가격도 1편방 미터당 10달러 정도로 저렴하여 더욱 다양한 분야에 채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IFSR 기술은 멀티터치 방식 이상의 입력을 지원하여 무제한 동시 터치입력이 가능하며 압력수준에 따른 인식폭을 넓혀 활용도 측면에 있어서 역시 더 광범위해 질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