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아이폰 날씨 어플 뭘 쓸까? 무료 팁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날씨 어플 뭘 쓸까? 무료 팁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용 날씨 어플은 많다.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고, 하지만 괜찮은 어플의 경우 외국 어플이 대부분이며 이 외국 어플의 경우 한국 내 정보를 불러오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고 또, 실제 기상청 정보와 다른 경우도 발생한다. 이외에도 세세한 지역 설정이 불가능하다는 점 등 불편함이 존재한다.

 

이러한 불편함을 모두 떨쳐버릴 무료 날씨관련 정보를 하나 소개해 볼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웨더스타(Weatherstar)

이 웨더스타는 국내 기상청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첫번째 어플로 ㈜이에스엠소프트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이 어플은 무료가 아니다. 현재 0.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이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해도 되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m.weatherstar.co.kr

 

아이폰 앱브라우저인 사파리에 위 주소를 입력한 후 홈 화면에 추가하게 되면 일반 어플 아이콘이 배경화면에 생성되듯 웨더스타 모바일 웹을 메인 화면에 추가하여 사용하면 된다. 모바일 웹은 일반 유료 날씨 어플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역 설정은 물론 최대 3개까지 관심 지역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간예보, 출퇴근 날씨, 시간별 날씨, 전국날씨, 생활지수, 위성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어 WIFI, 3G등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