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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옴니아는 홍길동?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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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옴니아는 홍길동?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KT 이석채 회장은 22일 서울 강남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무역협회(KITA) 최고 경영자 조찬회에서 쇼옴니아는 홍길동이어서 아버지를 아버지로 부르지 못한다는 말을 언급했다.

 

이 이야기는 KT가 애플 아이폰을 출시하면서부터 틀어지기 시작한 삼성과의 관계를 빗댄 말로 여기서 말하는 아버지는 쇼옴니아를 제조한 삼성전자를 뜻한다. , 아이폰으로 불거진 감정 싸움으로 삼성제품을 수급하기 힘들어진 KT의 섭섭함이 담긴 뜻으로 풀이된다.

 

사실 쇼옴니아는 국내 최초 WCDMA, WIFI, WIBRO를 모두 지원하는 3W 폰으로 큰 기대를 가지고 등장했지만 아이폰으로 맘이 상한 삼성은 초기 쇼옴니아라는 용어를 박스에서 제외시키는 모습과 제조업체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발표, 여기에 쇼옴니아에 대한 이렇다 할 마케팅 광고가 미비했던 부분 등 자사의 제품이지만 자사의 제품이 아닌 것처럼 소홀히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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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구나 현재 삼성에서 출시될 예정인 삼성 안드로이드폰 아처폰(갤럭시 A), 갤럭시 S 등이 모두 SKT를 통해서만 출시할 것이라는 결정을 발표되면서 KT는 아이폰 이후 이렇다 할 경쟁 제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 아이폰으로 선두를 이끈 스마트폰 경쟁에 있어 이를 뒷받침해줄 제품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회장은 비즈니스에 영원한 적도 영원한 우방도 없으며 감정을 가지고 해서는 않된다는 말을 덧붙였는데 이 역시 삼성과의 이전과의 관계를 잊고 다시 제대로 진행했으면 하는 바램이 담겨있는 듯한 느낌이다.


결국 이러한 KT와 삼성의 감정싸움은 쇼옴니아를 구입한 사용자들에게 전가되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또한, SKT 이용을 거부하고 KTLGT로 옮긴 사용자들 역시 삼성 신제품을 구입해 이용하고 싶어도 이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 삼성은 자사의 제품을 국내시장에 일정 부분 포기했다고 봐도 될 듯 하다. 과연 이러한 감정싸움이 삼성에게나 KT에게나 그리고 소비자에게나 득이 될 것이 없는 만큼 하루빨리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물론 국내 제조업체 제품과 차별화 하여 아이폰을 내놓아 미운털이 박힌 KT의 잘못도 있겠지만 대기업은 대기업 답게 대인배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생각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