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쿼티 자판이 있는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패드 ‘GameGripp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쿼티 자판이 있는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패드 ‘GameGripper’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 쿼티 키패드를 내장한 제품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어디서 그런 조사 결과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조 업체는 쿼티키패드를 뺀 슬림한 디자인을 더 선호한다면서 굳이 달려있는 키패드를 제외하고 출시하는 경우가 참 많다.

 

현재 국내 출시된 제품들 중 쿼티 자판이 있는 제품을 보면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 삼성의 미라지폰, LG의 안드로1 등이 있다. 쿼티 키패드는 문자, 메일 등 입력 시에도 편리하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도 꽤 유용한 쓰임새를 보여준다.

 

하지만 아예 쿼티 자판이 없으면 모르겠지만 달려 있는 쿼티 키패드의 경우 게임을 하기가 다소 불편한 부분도 존재한다. 방향키가 일반 게임패드와 달리 반대에 위치해 있고 키패드가 작아 잘못 누르는 경우도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쿼티 키패드가 내장된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패드가 등장했다. 바로 ‘GameGripper’.

 

이 녀석의 작동 원리는 간단하다. 스마트폰 키패드 위에 덮어서 필요한 버튼만을 누르게끔 하는 커버형식으로 조작을 위한 버튼만 눌러 다른 버튼이 눌리는 일이 없도록 하는 주변기기이다. 따라서 별도 전자 연결 장치나 베터리 등이 필요 없다.

 

간단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현재 실제로 판매 중이며 꽤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듯 Sold-Out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