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아이폰용 3D 내비게이션 어플 ‘맵플 3Di’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용 3D 내비게이션 어플 맵플 3Di’

 

국내 세번째 아이폰 용 내비게이션 어플이 등장했다. 엑스로드 ‘G맵 모바일과 엔지스테크놀로지 ‘Gogo3D’에 이은 세번째 내비게이션은 맵플모바일의 '맵플 3Di'이다.

 

기존 아이폰용 내비게이션과 맵플 3Di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이다. SKT T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 아이폰용 내비게이션으로는 최초로 맵플 3Di가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별도 정보이용료는 없으며 데이터 사용요금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전송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별도 부가된다. 업체의 이야기로는 1시간 이용시 약 1mb의 데이터를 소모한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맵플 3Di 사용자끼리 본인의 위치를 상대방에게 알려주는 여기야!’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동일 목적지까지 여러 대의 차가 이동할 경우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함께 이동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이외에도 2주마다 위험지역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정보이용료는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증강현실 기능도 내장되었다. 현 위치 주변 AR 검색을 선택, 찾고자 하는 업종을 검색하면 화면상에 증강현실 화면이 나타난다. 또한, 주차정보 관리 기능도 제공 주차한 장소를 자주 잊어버리는 사용자에게 유용할 듯 하다.

 

이외에도 Real Full 3D를 내세우며 현재 출시된 내비어플 중 최대 3D 모델링 건수를 제공한다.

 

아이폰의 카메라, 음성녹음, 인터넷 기능 등을 활용한 서비스가 눈에 띄는 맵플 3Di는 현재 54.99달러에 판매되면 출시 이벤트로 한달 동안 49.99달러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