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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2월 브랜드 LCD 모니터 생산량 1,126만대

2월 브랜드 LCD 모니터 생산량 1,126만대

 

지난 2월 LCD 모니터 생산량이 중국 춘절 연휴로 인한 작업 일수 감소와 중화권 인력 부족으로 인해 전월대비 23.1%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디스플레이뱅크가 최근 발행한 월간 LCD모니터 시장 리포트(3월분)에 따르면, 2 LCD모니터 브랜드 생산량은 1,126만대로 전월 대비 23.1% 감소했으며, OEM업계 생산량 역시 1,033만대로 전월대비 27.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3월 생산량은 노동절 및 월드컵 대비 비축 수요로 전월 대비 20%대의 회복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2월 업체별 모니터 생산량(브랜드)은 삼성전자가 전월대비 17.0% 감소한 195만대로 1, LG전자가 173만대로 전월대비 6.5% 감소하면서 2위를 지켰으며, Acer, HPQ, Dell이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지속적인 원가 관리 및 공급망 개선, 재고 관리 효율화등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LCD TV의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으로 모니터 수요도 동반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2월 업체별 모니터 OEM 생산량은 TPV 255만대(전월대비 40% 급감) 1, 이노룩스가 193만대(전월대비 45% 급감) 2위를 지켰다. 이노룩스는 3 18 CMO와 정식 합병하면서 LCD 모니터 및 LCD TV 생산량이 다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치메이 이노룩스의 출범을 의식한 듯, TPV AUO와 유럽 현지 시장 공급을 위해 폴란드에 합작회사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TPV는 이미 지난해 LG디스플레이와 TV모니터 합작사 L&T 디스플레이를, CMO LCM 공장을 설립한 바 있다. CMO TPV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의 업계 변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