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실용적인 아이폰/아이팟터치 전용 프로젝터

 

SEOUL, Korea (Dtalker David) – 일본에서 아이폰/아이팟터치용 HypnosEye 프로젝터 제품이 출시됐다. 이 제품의 특징은 현미경 또는 확대경에서 채택한 방식과 유사한 구조를 갖고 있다. 일반적인 빔프로젝터와 달리 현미경처럼 미러를 통해 아이폰/아이팟터치의 화면을 확대해서 뿌려주는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HypnosEye 프로젝터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투박하고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많이 풍긴다. 스크린에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재질을 사용했고, 스탠드 부위에는 강도와 내마모성이 우수한 ABS재질을 사용했다.

 

스크린의 크기는 250 x 360 x 1mm (9.8 x 14.2 x 0.04")이고, 80g의 무게를 갖고 있다. 또 스탠드의 크기는 70 x 40 x 25mm (2.8 x 1.6 x 1.0")이고, 프로젝터와 스탠드를 합친 무게는 400g이다.

 

휴대용 무선 빔 프로젝터(Portable wireless projector)라고 불리는 ‘HypnosEye’는 휴대폰과 LCD 같은 디스플레이가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사용이 가능하다. 프로젝터의 거리는 0.5에서 최대 2m까지 사용할 수 있고 투영할 수 있는 면적은 17”에서 최대 45”까지 가능하다. cm로 환산하면 약 43cm에서 114cm가 된다.

 

그러나 아날로그 방식을 채용해 프로젝터의 초점을 조절해야 하고 크게 확대해서 보여주는 방식이라 화질 저하가 예상된다. 현재 이 제품은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약 117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David : dtalker@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