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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아이폰 리퍼 제품이 신품으로 판매되다?

2010. 4. 2. 12:08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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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아이폰 리퍼 제품이 신품으로 판매되다?

 

좀 이상하다. 뉴스핌(http://www.newspim.com/sub_view.php?cate1=6&cate2=2&news_id=338229) 을 통해 KT 아이폰 리퍼가 신품으로 둔감한다는 기사가 [단독]이라는 이름으로 올라왔다.

 

내용은 이렇다. 일선 대리점에서 리퍼제품을 신품으로 판매하는 일이 발생했다고 한다. 애플은 A/S 발생시 제품을 수리하는 방식 대신 리퍼폰으로 교환해주는 정책을 펴고 있다. 그리고 교환된 제품은 다시 재조립 과정을 거쳐서 리퍼폰으로 완성된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생긴 불량폰을 다시 이동통신사나 제조업체로 들어가 리퍼폰으로 재생산되어야 하는데 KT가 이러한 불량 아이폰 반품을 받지 않고 있어서 대리점측이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을 그대로 떠안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리점은 불량 아이폰을 재 판매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양심적인 대리점은 리퍼폰임을 알리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대리점의 경우 새 제품으로 속여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누구의 잘못인지 따져봐야 할 일이다.

 

무엇보다도 의문인 점은 교환이나 환불은 대리점에서 결정하는 것이 아닌 KT측에서 결정짓는 일이다. 다른 제품들은 제조사 A/S 센터를 통해 교환, 환불증을 받아 대리점으로 가면 이를 해결해 주지만 애플 아이폰의 경우 앞서 언급했듯 독특한 정책으로 인해 KT가 관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 14일 이내 환불, 교환이 이뤄진 불량 아이폰의 경우 KT가 이를 결정지어서 소비자에게 통보했을 것이며 이를 대리점에 임의대로 결정지어 교환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 KT측에서 확인을 통해 교환, 환불에 대한 승인을 내렸다면 당연히 이로 인해 발생한 불량 아이폰을 회수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기사를 보면 KT가 이러한 반품을 받고 있지 않아 결국 대리점이 이러한 피해를 고스란히 떠 안게 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결국 소비자가 그 피해를 고스란히 입게 된 것이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KT는 한시빨리 이러한 정책을 개선해야 한다.

 

더욱이 KT 14일 이내 불량이 발생하였을 경우 신품으로 교환해주는 것이 아닌 리퍼폰으로 교환해주라는 방침을 대리점에게 전달했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KT와 애플간의 A/S 정책이 어떻게 합의되었으며 유독 국내에서 애플 A/S에 대한 평가가 낮은 이유를 공개해야 할 듯 하다.

 

애플측이 KT와 처음 협상함에 있어 발생한 불량품을 다시 안받기로 했기 때문에 KT가 죽어라 리퍼폰으로 돌리고 A/S에 있어서도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무료 A/S를 받을 수 있음에도 유료로 돌리는 것인지 혹은 처음부터 애플측의 정책에 의한 것인지 확실하게 공개해야 할 듯 하다.

 

해외에서는 무료로 진행되는 A/S 비용이 유독 국내에서만 유료로 판정되는 이유나 이와 같이 리퍼폰을 수거하지 않는 일 등은 결국 그 피해가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오는 만큼 KT는 적극적인 해명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공개해야 할 듯 하다.

 

아이폰은 물론 공격적인 서비스를 통해 1위 이통사로의 변화를 모색하는 KT는 이와 함께 소비자를 조금 더 생각하는 마인드를 갖추어야 하지 않을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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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11  수정/삭제  댓글쓰기

    kt...아주 나쁜 놈들이죠.
    관계 법규에 의하면 14일 내에는 무조건 새제품으로 교환해줘야 합니다.

    2010.04.05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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