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아이폰 사파리와 아이폰용 오페라 미니 속도 대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오페라 미니 구동영상>

아이폰 사파리와 아이폰용 오페라 미니 속도 대결

 

IntoMobile은 아이폰 기본 브라우저 사파리와 아이폰용 오페라 미니 브라우저 속도를 비교한 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을 보면 오페라 미니가 상당히 빠르게 로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미 지난달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를 통해 사파리와 비교 최대 6배 빠른 속도, 최대 90% 줄어든 데이터 전송량 등 성능면에 있어 큰 화제가 된 브라우저이다.


<사파리와 오페라 미니 비교 동영상>

 

사실 사파리가 유저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한 브라우저는 아니지만 아이폰용 오페라 미니의 경우 오페라 서버 방식을 이용한 것으로 프록시 서버로 웹페이지 정보를 받아 이를 정리해서 다시 전송해주는 방식이다. , 동영상 리뷰상에는 오페라 미니가 상당히 빠르게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국내의 경우에는 프록시 서버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차이가 날 듯 하다. 빠른 속도를 제공받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기존 사파리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느릴 수도 있을 듯 하다. 특히 국내 사이트의 경우는 속도에 있어 더 느려지지 않을까 한다.(물론 사이트마다 다를 수 있다.)

 

현재 오페라 미니는 애플 측에서 리뷰 중이며 기존 앱스토어를 통해 허용된 많은 브라우저의 경우 사파리 웹킷 엔진을 기반으로 편집한 것으로 등록이 허용됐지만 오페라 미니의 경우는 웹킷 엔진을 이용하지 않은 독자적인 브라우저로 애플에서 이를 허용할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