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폰 해지 후 A/S 와 관련한 답변.
KT를 통해 출시된 애플 아이폰의 경우 기존 국내 휴대폰, 스마트폰의 A/S 정책과는 다른 리퍼비시 방식으로 많은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특히 해외와는 달리 너무 인색한 판정으로 해외에서는 무료로 진행되던 리퍼 판정이 국내에서는 유료로 진행되는 등 차별된 정책으로 인해 A/S와 관련한 불만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물론 이러한 이유가 애플 코리아의 문제인지 KT의 문제인지는 확인해 볼 필요가 있지만 아이폰 자체의 성능적 장점과 국내 아이폰을 출시해 좋은 평을 받은 KT로써는 차후 A/S도 잘 해결해 주었음 하는 바램이다.
그런데 또 하나 A/S와 관련한 KT의 정책이 트윗을 통해 공개되면서 또 한번 논란이 일고 있다. 우선 그 첫번째로 KT를 통해 출시한 아이폰을 SKT로 개통해 사용하다 고장 등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리퍼와 관련된 서비스를 일절 받을 수 없다는 답변을 주었으며 이와 더불어 KT로 사용하다 해지하여 아이팟 터치용으로 사용할 경우 역시 해지한 시점부터 A/S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해지 이후 다시 KT로 개통했을 경우는 KT와 계약이 되어있기 때문에 A/S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애플의 A/S 정책이라고는 하지만 기기 자체의 문제를 이동통신사에 엮어 대응해주겠다는 점은 KT의 입장에서 살펴보면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야기일 수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척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국내/외 애플 아이폰을 제외한 폰의 경우 제조사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개통이 되어 있든 그렇지 않든 수리와는 별개의 문제이다. 하지만 애플 아이폰만 유독 고유 정책으로 인해 소비자가 그 피해를 고스란히 감수해야 한다는 것은 KT가 좀더 국내 실정에 맞게 A/S 정책을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한다.
애플과 소비자 사이에 끼인 KT가 할 수 있는 결정은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적어도 기기자체의 문제이거나 해외에서는 당연스레 무료로 진행되는 보상범위의 경우 국내에도 똑같이 적용해 주었음 하는 아주 작은 바램을 가져본다. 이 정도의 책임은 아이폰을 출시한 KT가 당연히 감수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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