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초코플레이어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한 클루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고속 인터넷망이 확산되면서 고화질 콘텐츠들이 사용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동영상, 음악, 사진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휴대용 플레이어가 봇물을 이루면서 포털 및 콘텐츠업체들도 앞 다퉈 다양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내놓고 있다. 그러나 정작 설치하고 나면 PC성능에 따라 코덱, 자막 싱크 등의 문제가 발생해 좀처럼 동영상을 즐기기 쉽지 않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해 소개해 본다.

 

CDN및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 전문기업인 클루넷은 한번 설치로 고화질 동영상을 완벽히 재생시키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초코플레이어’(Chocoplayer)를 출시 한다고 17일 밝혔다. 한번 설치로 HD고화질의 동영상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초코플레이어’는 최근에 출시된 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 다양한 기능과 부가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고화질 동영상 재생 시 영상과 사운드, 자막 싱크 문제와 영상이 깨지거나 하는 코덱 문제를 비롯해 셋팅문제까지 한번에 해결했다. 또한 다운로드 받으면서 동영상 감상은 기본, 다운로드 받고 있는 영상들의 전구간을 탐색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그 외에 동영상 감상시 기존에 출시된 동영상 플레이어들 보다 CPU 점유율이 낮아 다중작업은 물론 저사양PC에서도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사용이 가능 하도록 사용성과 직관성을 고려한 UI(User Interface)로 조작이나 셋팅이 간편하다. 멀티코덱지원으로 별도 외부 코덱 추가 없이 국내외 대부분의 영상들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요즘 증가하고 있는 HD급 영상인 MKV, TP, TS등 고화질에 최적화 되어 있다. DivX, HDTV, H.264/AVC 고해상도 지원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HD’영상인 1080p 해상도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다.

 

초코플레이어는 이달말까지 베타서비스에 들어가 오늘 4월부터 정식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초코플레이어는 각 포털의 다운로드 서비스는 물론 공식 초코플레이어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현재 배포 중이며 트위터(@chocoplayer)를 통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식버전 공개 이후에는 멀티클라우드 기술인 클라우드스트리밍과 클라우드스토리지가 결합해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의 저장할 수 있는 초코드라이브(넷드라이브), 다운로드 받으면서 실시간 전구간 탐색기능, 블루레이 등 다양한 멀티클라우드기술을 접목 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