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T옴니아2 윈모6.5 무료 업글


 

- T옴니아2 윈도모바일 6.5 무료 업그레이드

 

SEOUL, Korea (Dtalker Edith) - SKT T옴니아2 운영체제인 윈도모바일 6.1에서 6.5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윈모 6.1을 기본 OS로 내장하여 출시한 T 옴니아2는 이달 초 윈모 6.5로 업드레이드 계획을 밝혔으나 단말기 테스트 일정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기하였으며 최종 마무리를 통해 빠르면 이번 주중부터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

 

윈모 6.5 업그레이드는 삼성전자 A/S 센터에 방문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하여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마켓플레이스와 마이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T 옴니아2의 경우 삼성전자의 햅틱 UI 2.0을 채택하여 옴니아1에 비해 더 나은 사용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했지만 윈모 6.1과의 호환성 문제에 있어 터치감 및 UI 등의 실행능력이 부드럽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윈모6.5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버전보다 기능적 개선이 이뤄졌지만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LGT 에서 출시하는 오즈옴니아는 기본 윈모6.5를 내장하여 출시하였으며, KT의 쇼옴니아의 경우 T옴니아2와 마찬가지로 윈모6.1에서 6.5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계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