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신제품(VEGA NO6) 쇼케이스 참석 후기
최근 팬택이 약 14년간 이어져 온 스카이(SKY) 브랜드를 베가(VEGA)로 통합했습니다. 그러면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스펙의 성능이 높은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는데요. 스카이(SKY)=피처폰, 베가(VEGA)=스마트폰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조금씩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탁월한 그립감과 매력적인 디자인은 남성 사용자 뿐만 아니라 여성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그립감의 중요성은 점차 부각되고 있는데요. 팬택은 이러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자사의 스마트폰에 적용/확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VEGA R3, VEGA S5, VEGA Racer2, VEGA LTE 등 다양한 베가(VEGA) 시리즈를 선보이면서도 디자인과 그립감, 그리고 강력한 스펙을 팬택의 강점으로 소화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지 않을까 싶네요.
베가 No6(VEGA No6) 쇼케이스 현장
오늘 소개할 베가 No6(VEGA No6)도 위의 조건들을 충족하는데요. 베가 No6(VEGA No6)는 지난 28일 미디어데이를 통해 공개되었지만 직접 만져보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베가 오피니언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제 마음을 눈치챘을까요? 29일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열린 베가 No6(VEGA No6) 쇼케이스에 초대되었습니다.
행사시간에 맞춰 쿤스트할레에 도착하니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베가 No6(VEGA No6)를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쇼케이스 현장 분위기를 파악하기 위해 곳곳을 살펴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스탭에게 궁금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물어보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미 언론보도를 통해 기본적인 특징이나 새로운 기능들이 공개되었기 때문에 스탭에게 질문하는 분들이 적을 것이라는 예상은 보기 좋게 빗나가버렸네요.
베가 No6(VEGA No6) 쇼케이스 현장
일단 궁금한 부분을 직접 살펴보기 위해 현장 분위기가 담긴 스케치 사진을 간단하게 촬영하고 전시된 베가 No6(VEGA No6)를 만져봤습니다. 과연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베가 No6(VEGA No6) 화이트, 블랙
팬택은 쇼케이스를 통해 베가 No6(VEGA No6)는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을 공개했는데요. 미디어데이를 통해 밝힌 것처럼 우선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시장의 반응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도 출시될 가능성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핑크 색상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남자의 로망은 핑크라는....(쿨럭)
| 베가 No6(VEGA No6) 디자인 살펴보기
베가 No6(VEGA No6)를 처음 본 느낌은 5.9인치치고 크기가 작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는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작은 것이 아니고, 전체적인 부피가 작아졌다고 할까요? 국내 최초 Full HD 를 지원하는 5.9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음에도 얇은 베젤 두께를 자랑합니다.
디자인을 배제하고 굳이 크기를 비유한다면, 갤럭시노트2에서 화면만 커진 스마트폰이 베가 No6(VEGA No6)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슬림한 디자인과 한 손에 잡히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펜택이 추구하는 베가 브랜드의 철학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TV광고에서도 여러 번 나왔지만 한 손 그립감을 극대화한 장점이 고스란히 묻어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200만 화소 카메라, 조도, 근접센서가 자리잡고 있고, 전면 하단에는 타사와 다르게 하드웨어 물리 버튼 대신 소프트웨어 버튼만 있습니다. 5.9인치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면 소프트웨어 버튼이 나타납니다. 팬택에서 출시한 베가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입니다.
좌 측면에는 볼륨 버튼이, 우 측면에는 전원 및 잠금버튼이 자리잡고 있으며,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약 1/3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가 커졌어도 사용자 조작성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편의성은 향상됐다고 할 수 있겠네요.
상단에는 이어폰 단자가 하단에는 Micro USB(5핀)와 DMB 안테나가 있습니다. DMB 안테나는 보통 상단 부분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른손잡이가 많은 사용자의 이용패턴에 맞게 하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크기가 커질수록 그립감이 중요한 건 아시죠? 베가 No6(VEGA No6)의 후면 디자인은 손바닥과 밀착감을 높이기 위해 Unibody와 같이 곡선처리가 되었습니다. 손으로 쥐어보니 큰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그립감이 우수하네요. 아무래도 팬택에서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면 상단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함께 LED 플래시, 그리고 후면 터치가 가능한 V터치가 위치해 있는데요. 후면 카메라 주변에 자리잡고 있는 터치패널을 이용해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화면 비율을 바꾸지 않고 V터치로 이를 극복한 것은 팬택의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V터치는 베가 No6(VEGA No6)의 핵심 기능으로 화면 스크롤, 화면 전환, 사진 촬영, 지정한 기능 불러오기 등을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네요. 화면의 크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크기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베가 No6(VEGA No6)의 강점이 될 것 같습니다. V터치는 환경설정에서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베가 No6(VEGA No6) 디스플레이 살펴보기
샤프(Sharp)사에서 제공하는 Natural IPS pro FHD 패널을 탑재한 베가 No6(VEGA No6)는 기존 HD급 디스플레이보다 2.3배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내장된 동영상을 재생해보니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보여주네요. 더군다나 Full HD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거나 웹 서핑 시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진에 찍힌 베가 No6(VEGA No6)의 사진에서도 화사한 느낌과 함께 선명한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날 5D Mark2를 가져갔어야 했는데, 새롭게 구매한 NEX-6을 가지고 촬영하는 바람에 사진의 퀄리티가 조금 아쉽네요. 글과 함께 사실적인 전달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라 읽는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또한 풀브라우징(PC버전)으로 웹 서핑을 할 때에도 1920x1080의 해상도 때문에 가독성이 향상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보는 듯한 느낌이였습니다. 이론적으로도 면적당 픽셀단위를 따지면 레티나 디스플레이보다 웃돌고 있습니다. 또한 IPS의 특징 덕분에 다양한 각도에서도 폭넓은 시야각을 제공해 시야각에 따른 색상 왜곡이 현저하게 줄어들어 눈의 피로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장시간 사용해봐야 알 것 같네요.
일부 단말기에서 애플리케이션 시연 중 터치 반응속도가 느린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다른 단말기로 바꿔서 사용하니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들이 테스트를 하다보니 비정상적인 오류가 발생한 것처럼 보이네요. 전체적인 터치 반응속도는 만족스러웠습니다.
| 베가 No6(VEGA No6) 기능 살펴보기
안드로이드 젤리빈(4.1)에서 기본 제공하는 기능 이외에도 팬택에서 제공하는 추가기능으로 인해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의 동영상 재생 버튼 누르고 읽으시면 되겠습니다. 설명하는 순서도 동영상 기준이니 참고해주세요.
먼저 동영상 재생 시 재생바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 방향에 맞게 설정해 한 손으로 재생, 일시정지, 빠르게 감기, 되감기, 스크린샷 등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팝업의 형태로 띄워 다른 화면 위에서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가로, 세로 모드로 전환되는 순간 팝업 형태의 동영상도 화면이 피봇(Pivot, 회전)됩니다.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네요.
베가 No6(VEGA No6)로 동영상 시연 중 재미난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제스쳐 기능인데요. 화면을 터치한 뒤 상-하, 좌-우로 드래그하면, 화면의 밝기 조절 및 빠르게 감기, 되감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물리적인 버튼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제스쳐 기능을 통해 손쉬운 조작이 가능합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동영상 확대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이 재생되면 동영상을 확대할 수 없는데요. 베가 No6(VEGA No6)는 재생 중 동영상 확대가 가능합니다. 더욱이 확대된 영상이 재생되고 있는데도 영상이 끊기지 않네요. 아무래도 쿼드코어 1.5GHz 프로세서와 2GB 메모리 덕분인 듯 싶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촬영시 리모트 샷 기능이 있는데요. 베가 No6(VEGA No6)와 베가 No6(VEGA No6)를 연결해 한대는 카메라 촬영을 또 한대는 사진을 촬영하는 리모컨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촬영 버튼을 눌러 드래그를 하면 타이머 기능이 활성화되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해 집니다.
인터넷 웹서핑을 사용할 때에는 좀 더 직관적인 사용방법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바로 디스플레이 좌우측면에서 드래그를 해주면 앞으로, 뒤로, 새탭, 공유, 즐겨찾기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베가 No6(VEGA No6)는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입력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요. 왼손 또는 오른손으로만 입력이 가능한 가상 키보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양손으로 입력할 수 있는 가상 키보드까지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입력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팝업 형태의 입력 키보드는 이동이 가능해 화면을 가리지 않도록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5.9인치 대화면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Real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베가 No6(VEGA No6)에서는 미니 윈도우 시즌2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PC와 동일한 사용 수준을 제공하는데요. 전화통화(다이얼), 전자사전, 문서 작성, 동영상, 카메라, 계산기 등 총 10가지 미니 윈도우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최대 9개 기능까지 동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5.9인치라고 해도 9개를 동시에 띄워놓으면 공간이 부족해 보이는데요. 멀티태스킹 기능에 대한 강점을 드러내고 싶은 팬택의 욕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 사용자라면 평균 3개정도 애플리케이션을 동시 실행할 것 같은데, 이 정도면 진정한 멀티태스킹의 강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V노트를 통해 다양한 메모 기능입니다. 차별화를 위해 손글씨, 필기인식, 도형 그리기, 수식 계산 기능을 넣었는데요. 메모가 중첩되어도 인식률이 꽤 높네요. 잘 활용하면 유용해 보일 것 같습니다. V노트 사용 중 흔들면 저장되지 않고 지워집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에게 적합한 심플모드입니다. 연령층이 높은 사용자를 위한 기능인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단순하고 메뉴 아이콘이 크게 보이기 때문에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베가 No6(VEGA No6)를 살펴봤습니다. 어떤 분에게는 너무 큰 스마트폰이 될 것이고, 누군가에게는 기다렸던 스마트폰이 될 것입니다. 이제 막 풀HD 스마트폰 시대가 열렸기 때문에 평가가 크게 엇갈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인지 팬택에서도 하드웨어의 성능이 높은 베가 No6(VEGA No6)의 출고가를 낮게 책정한 듯 싶습니다. 아마도 경쟁사에서도 내놓을 풀HD 스마트폰을 의식한 탓이 아닐까라는 추측만.....
어쨋든 소비자에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된다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닐까 싶네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생각하는 분들 중에서 화면이 큰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제품을 찾는다면, 베가 No6(VEGA No6)를 만져보시길 바랍니다. 가격과 성능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지 않을까 싶네요.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휴대폰/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탭 7.7의 모습이 엿보인 갤럭시노트 8.0, 기대반 걱정반 (0) | 2013.02.27 |
---|---|
[MWC2013] 글로벌 모바일 3대 관전 포인트는? (0) | 2013.02.26 |
가격과 실속을 챙긴 알뜰폰, 단말기 자급제 활성화 기폭제 될까? (2) | 2013.02.22 |
삼성 갤럭시 브랜드 가치, 구글 안드로이드를 넘어서나? (1) | 2013.02.12 |
김중만 사진작가와 특별한 만남, VEGA Collaboration 사진전 후기 (0) | 2013.02.05 |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숨겨진 몇 가지 노림수 (4) | 2013.01.30 |
스마트폰 새로운 영상 촬영 장비로 주목 받나? 김중만, 베가 R3로 세상을 담다 (0) | 2012.12.24 |
[삼성모바일샵 악세서리 Talk's] 스마트폰 화면 TV로 크게보자 AllShare Cast Dongle (0) | 2012.12.05 |
갤럭시 노트2로 즐길 수 있는 Best 추천 어플 (2) | 2012.11.30 |
젤리빈 탑재한 갤럭시 노트2, 멀티 윈도우, 상황 인식 기능으로 사용성 향상되다 (0) | 2012.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