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뉴'시리즈9'으로 파일공유를 좀 더 쉽고, 더 빠르게

 

 

집안에 있는 디지털 가전기기들을 살펴보니 삼성전자 제품들이 눈에 띄네요. 보통 가정집에 디지털 가전기기들을 들여놓을 때, 특정 브랜드로 구매하는 경향이 강한데, 저희 집도 예외가 될 순 없나 봅니다. 삼성 스마트TV를 비롯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리즈9' 노트북, 갤럭시S2 LTE 등 삼성전자 브랜드로 집안을 채우고 있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뉴'시리즈9'에는 DLNA 규격을 준수하는 올쉐어(AllShare)를 비롯해 삼성전자 PC, 노트북 데이터 전송을 손쉽게 도와주는 이지 파일 쉐어(Easy File Share)와 음성 데이터 및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전송이 블루투스(Bluetooth)를 이용해서도 파일공유가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지털 기기들이 많다 보니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파일공유에 대해서 알고 있는 노하우를 공개해볼까 합니다.

 

 

 

이지 파일 쉐어(Easy File Share)로 파일공유를 좀 더 쉽고, 더 빠르게

먼저 이지 파일 쉐어(Easy File Share)가 설치된 노트북 또는 PC를 각각 준비하고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공유폴더 설정 화면이 나오면 공유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인증번호가 나오는데, 잠시 후 접속할 컴퓨터에 이 인증번호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꼭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쳤다면, PC에서는 접속하기를 클릭해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하면 됩니다.

 

접속된 PC에서는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최근 출시되고 있는 삼성전자 제품들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AllShare) 기능을 지원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 스마트TV를 비롯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리즈9' 노트북, 갤럭시S2 LTE 등 도 올쉐어(AllShare)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시 올쉐어(AllShare)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 볼까요?

올쉐어(AllShare)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규격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위해 만든 솔루션으로 PC, TV,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캠코더 등 올쉐어(AllShare)를 지원하는 기기간 유/무선 연결을 통해 동영상, 사진, 음악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 올쉐어(AllShare) 데스크탑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올쉐어(AllShare) PC 소프트웨어(S/W)를 선보이면서 올쉐어(AllShare) 기능을 일반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에서도 기기간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동영상, 사진, 음악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불안정 하지만 조립PC에서도 설치와 실행이 가능합니다.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를 이용하면 올쉐어(AllShare) 기능을 좀 더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는 일종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웹 저장공간에 올려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PC, TV,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캠코더 등 올쉐어(AllShare)를 지원하는 기기들로 실시간으로 연결해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열람하고 다른 기기나 웹 저장공간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가 이해되지 않는다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올쉐어(AllShare)로 파일공유를 좀 더 쉽고, 더 빠르게

올쉐어(AllShare)를 설명하기 위해 뉴'시리즈9'으로 설명해볼까 합니다. 올쉐어(AllShare) 기능을 좀 더 쉽고 폭넓게 사용하려면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를 이용하면 됩니다.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http://www.allshareplay.com/)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같은 네트워크 상(Wi-Fi, LAN)에 연결할 수 있는 기기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올쉐어를 지원하는) 일부 기기에 따라서는 Wi-Fi 동글이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올쉐어 플레이 홈페이지 및 SugarSync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참고로 SugarSync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로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SugarSync에 추가 가입하면 5GB의 웹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하지만 저장공간 업그레이드(유료 구매)를 통해 30GB, 60GB, 100GB, 250GB, 500GB 등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자신의 PC사양에 맞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소프트웨어 설치합니다.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뒤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에 컴퓨터 추가하기가 나오면 클릭해줍니다. 컴퓨터는 노트북, PC를 포함해 1대만 추가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를 추가하면 이전에 등록된 컴퓨터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에서 삭제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추가된 컴퓨터는 기본으로 설정된 폴더 내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공유 폴더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업로드를 위해서는 미리 가입한 SugarSync(http://www. SugarSync.com) 사이트로 접속해 공유폴더를 지정하고, Web Archive로 접속해 사진,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을 PC에서 웹 브라우저로 업로드하면, 사진,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한 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내에서 SugarSync만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지원하는 기기 종류 및 모델을 확장한다고 합니다.

 

스마트TV를 보유하고 있다면 스마트허브(Smart Hub)를 통해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허브 메인 화면에서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웹 저장공간 계정으로 TV에서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콘텐츠를 웹 저장공간으로 전송해 스마트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TV설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웹 저장공간에 저장되어 있는 콘텐츠 목록이 스마트TV에서 보이게 됩니다.

 

콘텐츠 목록 중에서 재생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면, 웹 저장공간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이 TV에서 재생됩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아참~ 원격재생(DLNA)을 하기 위해서는 DLNA 규격을 갖춘 스마트TV나 스마트 기기가 필요합니다.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웹사이트에 접속해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재생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원격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주변에 있는 기기에서 재생시켜 줍니다.

 

집안에 하나 둘씩 늘어나는 디지털 가전기기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콘텐츠를 어떻게 공유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파일공유를 좀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올쉐어(AllShare)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