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맥북에어 HTPC 만들기 2탄] HTPC에 어울리는 무료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윈도우즈가 설치된 맥북에어(노트북)가 있다면 이제는 HTPC를 만들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자. HTPC로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이를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다.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크게 곰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KM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사사미플레이어, 아드레날린 등이 있다.

곰플레이어 :
http://gom.gomtv.com/
다음 팟플레이어 :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Player.do
KM플레이어 : http://www.kmplayer.com/
초코플레이어 : http://www.chocoplayer.com/
사사미플레이어 : http://www.divx-digest.com/software/sasami_player.html
아드레날린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151033&cat=43


이 글을 읽기 전에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dtalker.tistory.com
http://www.dtalker.net
http://blog.naver.com/dtalker



다양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있지만 곰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 KM플레이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낮은 PC사양으로도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KM플레이어지만 HTPC의 메인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선정하기에는 조금 아쉽다. 그 이유는 좀 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곰플레이어와 다음 팟플레이어가 있으며, 그 중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많이 가지고 있는 곰플레이어가 돋보인다. 곰플레이어는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을 볼 수 있게 자체 코덱을 내장하고 있으며, 이를 재생할 수 있는 코덱이 없을 경우 최적화된 코덱을 찾아주는 코덱 찾기 기능, 자막을 쉽게 찾아주는 자막도우미 기능 등을 지원해 초보자에게 매우 유용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다.


특히 곰플레이어에 내장된 미니브라우저로 제공되는 곰TV는 영화, 드라마, 게임, 뮤직, DMB방송 등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유료로 즐길 수 있어 TV를 보유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도 유용하다. 이와 함께 원격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곰리모컨(하드웨어), 곰리모트 애플리케이션(스마트폰 소프트웨어)을 이용하면 곰플레이어의 원격 실행 및 제어가 가능해 HTPC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HTPC에 잘 어울리는 곰플레이어를 추천해볼까 한다. 곰플레이어는 이 곳(
http://gom.gomtv.com/)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Mac용 곰플레이어도 지원하기 때문에 윈도우즈를 설치하지 않은 맥북에어 사용자라도 설치할 수 있다.


곰플레이어를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각각의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시키면, 프로그램 설치화면이 나타난다. 초보자라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 말고 설치와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설치가 끝났지만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니다. 최적화 설정을 좀 더 해줘야 하는데, 고화질 코덱을 재생할 수 있는 CoreAVC 코덱을 설치해야 한다. 한가지 기억해야 할 부분은 이 코덱이 유료라는 것이다. 가급적 유료로 구매해서 설치하자. 그래도 설치하겠다고 한다면 검색을 활용해보면 정식버전이 크랙된 CoreAVC가 돌아다니고 있다. (경로를 알고 있지만 정품 소프트웨어 활성화를 위해...)

v
CoreAVC가 설치되었다면 키보드에서 F5자판을 누른 뒤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다. (만일, 설치가 안되었다면 다음 문장으로 패스하길 바란다) 왼쪽 탭리스트에서 필터를 선택하면 소스필터 메뉴가 자동으로 선택되는데 소스 필터 사용 여부 아래쪽으로 .mkv, mp4 체크를 해제한다. 그리고 위쪽의 고급 설정 메뉴 탭 내의  필터 렌더링 방식을 선택하면 필터 추가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 때, CoreAVC Video Decoder를 선택해야 한다.


만일 CoreAVC Video Decoder가 보이지 않는다면 코덱이 설치된 경로로 파일에서 찾기 버튼을 눌러 선택하면 해당 코덱이 보인다. 한가지 추가 팁은 곰플레이어가 실행된 상태에서 컨트롤(Ctrl)+F1을 누르면 재생 정보가 나오는데 디코더 부분의 CoreAVC Video Decoder를 눌러주면 CoreAVC Video Decoder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환경설정은 위와 같이 동일하게 설정해준다.


이렇게 설정하고 동영상을 재생하면, 곰플레이어에 탑재된 기본 코덱보다 CPU점유율이 낮고 재생 중 끊김 현상이 감소한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곰플레이어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GOM Remote를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 설치해보자. GOM Remote는 곰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곰오디오, 파워포인트, 전원관리 기능, 제스쳐 기능 등을 멀리서도 제어할 수 있어 유용하다.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 설치가 되었다면, 곰트레이를 맥북에어 또는 노트북에 설치하자.


곰트레이 다운로드 경로 :
http://gom.dj/BEfp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 하단의 시스템 트레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환경설정을 들어간다. 아이폰(아이팟 터치)과 맥북에어(노트북)와의 연결을 위해 내 PC 이름을 선택하거나 IP 수동 입력을 선택한다.


자신의 PC IP를 모른다면 시작표시줄에서 cmd를 선택하고 ipconfig를 입력하고 IP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아이폰에서 PC를 선택해 확인을 누르면 PC에서 페이링 코드가 노출된다. 4자리 숫자를 아이폰에  입력하면 인증이 성공했음을 알리는 메세지가 노출되며, 실행/종료 버튼을 눌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지금까지 HTPC를 위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곰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봤다. 인지도가 부족하지만 KM플레이어도 고급 사용자라면 괜찮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다. 선택할 수 있는 메뉴 옵션이 다양하며, 평균적으로 CPU 점유율이 곰플레이어와 비슷하나 일부 동영상에서는 CPU 점유율이 낮아 우수한 면모를 보여준다.

동영상 컨텐츠 확보가 손쉬운 사용자에게는 KM플레이어가 어울리며,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하고 싶다면, 곰플레이어를 추천해보고 싶다. 개인적으로 KM플레이어도 함께 사용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