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향&영상장비/음향기기

7천만원대, 프리미엄 스피커 킹덤 로열(Kingdom Royal) 등장


7천만원대, 프리미엄 스피커 킹덤 로열(Kingdom Royal) 등장

다채로운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7천만원대 초고가 프리미엄 스피커가 등장했다. 사운드 솔루션이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프리미엄 스피커 시연회를 통해 선보인 것.

이날 선보인 탄노이(Tannoy) 새로운 플래그쉽 킹덤 로열(Kingdom Royal)은 근대시대 때 부의 상징으로 유행했던 디자인 양식을 채택해 클래식한 느낌을 전달했다.

킹덤 로열(Kingdom Royal)은 4웨이 3스피커, 저음 반사형의 특징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의 특이한 점은 킹덤 로열(Kingdom Royal)은 탄노이 역사상 가장 큰 보드인 크로스오버 네트워크 회로 방식을 채택해 타사와 달리 PCB회로가 없다는 것.



이 글을 읽기 전에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dtalker.tistory.com
http://www.dtalker.net
http://blog.naver.com/dtalker

회로는 저대역용과 고대역용으로 구분해 2층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고무 서스펜션과 황동 서스펜션을 배치해 진동에 의한 음질열화 현상을 최소화 했다. 또한 극저온 처리를 함으로써 회로간 신호전송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킹덤 로열이 들려주는 사운드는 매우 다채롭다. 클래식 음악의 잔잔하면서도 다채로운 악기들의 정확한 음색표현과 성악곡에서의 폭넓은 영역대의 목소리를 꾸밈없이 전달해준다.

오케스트라 곡처럼 다양한 악기들이 한데 어울려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만들어 낼 때에도 킹덤 로열은 저음과 중음의 표현이 동반된 깊이 있는 울림과 풍부한 음장 공간을 묘사했다.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킹덤 로열의 판매가는 7천만원대로 매우 비싼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