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애플 음성인식 서비스 Siri앞세운 아이폰4S 광고 공개

애플이 아이폰4S TV 매체광고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폰4S의 광고 컨셉은 음성인식 서비스 Siri(시리)를 내세워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담고 있다.


이 글을 읽으시기 전에 추천을 눌러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http://www.dtalker.net
http://www.dtalker.com

광고를 살펴보면 사람들이 가지고 있던 검색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뜨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첫 화면부터 What can I help you with?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장면부터 시작하며, 사람들이 아이폰4S를 들고 시리(Siri)에게 물어본다.

우리 타이어가 펑크났어! (We have a flat tire),
나비 넥타이 매듭을 묶는 방법은? (How do I tie a bow tie again?)
하드포트 병원에 가장 빠르게 길은 어디야? (What’s the fastest way to Hartford hospital?)
이번 주말 뉴욕에서 우산이 필요할까? (Do I need an umbrella in New York this weekend?)
내가 집에 가면 크리스에게 전화하라고 알려줘. (Call Chris when I get home.)
3시부터 4시까지 회의가 있다고 알려줘. (Move my meeting from 3 to 4.)
족제비는 어떻게 생겼어? (What does a weasel look like?)
내가 퇴근할 때 우유사가지고 오라고해. (Remind me to get milk when I leave work.)
내가 가고 있다고 와이프에게 전해줘. (Tell my wife I’m going to make it.)
6시에 나를 깨워줘. (Wake me up at 6.)
(존) 콜트레인 노래 좀 틀어줘. (Play some Coltrane.)
집안에 열쇠를 두고 문을 잠궜어 (I'm locked out.)
시리 대답, 주변에서 가까운 3개의 열쇠가게를 찾았어. (To which Siri replies, I found 3 locksmiths close to you.)

광고를 보면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폰4S가 검색에 대한 새로운 개념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제시한 것처럼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는 마치 가족이나 친구에게 부탁하는 것처럼 검색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준다.

아직 언어관련 데이터 베이스(DB)가 많이 축적되지 못해 시리(Siri)가 할 수 있는 일은 상당히 제한적일 것이다. 그러나 광고가 보여준 것처럼 시간이 지나면 앞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더욱 무궁하지 않을까.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