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캐논코리아, 시야율 100% 논란 ‘환불로 종지부’

[IT News BlogTimes] 캐논코리아, 시야율 100% 논란 환불로 종지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OUL, Korea (Blogtimes 오세경)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하 캐논코리아)은 최근 EOS-7D(이하 7D) 출시 초기부터 마케팅 홍보전략으로 내세운 시야율 100%’는 사용자들 사이에 논란이 증폭되었고, 결국 7D 시야율이 100%가 아님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그동안 캐논코리아는 시야율이 100% 논란에 대해 별다른 대응을 취하지 않았고, 광고 내용 중 문구를 100%에서 100%’로 수정한 것이 오히려 화근이 됐다. 또한 11월 일본 일본 전문 잡지에서 시야율이 97%라는 주장을 제기하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시야율이 캐논 광고와 달리 100%에 미치지 못한다는 논란이 확산되었던 것이 치명타로 이어졌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지난 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시야율 측정 예약을 받아 환불조치에 들어갔다. 현재는 시야율 측정과 관계없이 7D를 구입한 소비자가 희망하면 환불을 해주고 있으나 논란에 중심에 선 7D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과장광고 논란이 여전히 지속될 전망이다.

 

고급 DSLR에만 적용되는 시야율 100%’는 카메라 뷰파인더로 보이는 범위에 그대로 사진이 촬영되는 것을 뜻한다.


마지막으로 캐논코리아는 이번 사건을 통해 DSLR 사용자를 중심으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어떻게 희석시키느냐에 따라 향후 DSLR 시장 판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제품정보 페이지에 나타난 '시야율100%' 7D 제품정보


<7D 논란의 View Point는?>
1. 시야율 100% 논란이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2. 니콘이미징코리아와 소니코리아의 전략적 대응은?
3. 과장광고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대응은?


 

(Blog Journalist  : 오세경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