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소니 바이오 P시리즈 결국 XP로 판매출시

2009. 6. 4. 09:24 Posted by 비회원

[IT News BlogTimes] 소니 바이오 P시리즈 결국 XP로 판매출시

- 결국 비스타에서 XP로 다운그레이드로....
- 기존 사용자에게 XP로 전환 서비스는 가능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오 P시리즈(VGN-P50)의 등장

소니 바이오 P시리즈(Sony Vaio P Series)는 운영체제를 Windows Vista를 고수하던 정책에서 Windows XP를 지원하는 정책으로 선회해 6월 6일 XP를 내장한 VGN-P50 모델을 소니인사이더(http://www.sonyinsider.com/)를 통해 출시하는 것으로 공개됐다. 세계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했던  사용자들의 외면을 받으며, 국내 판매량이 급격하게 줄어들었고 소니가 고심 끝에 내놓은 대안책이 아닌가 생각된다. 과연 운영체제를 바꾼 것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인가?

소니인사이더와 엔가젯을 통해 Sony Vaio P(VGN-P50)의 다운그레이드 모델의 출시정보가 구체적으로 드러났다. 일단 Windows Vista에서 Windows XP SP3가 적용된 운영체제로 전환했고, Atom Z520(1.33Ghz), 1600x768을 지원하는 8인치 LCD 스크린, 메모리가 1GB로 줄어들었고, SSD 대신 80GB의 HDD가 장착된다. 또한, 새로운 3가지 색상(Garnet Red, Crystal White, and Peridot, and Gold)을 선보이면서 모션아이(웹카메라)를 내장하지 않았다는 점과 Bluetooth 2.1을 내장한 점이 눈에 띈다.

새로 선보이는 VGN-P50의 스펙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Windows XP SP3
- Intel Atom Z520 (1.33Ghz)
- 8 inch LCD Screen (지원해상도 1600 x 768)
- 1GB RAM
- 80GB HDD
- Wi-Fi 802.11B/G/N, Bluetooth 2.1, DoCoMo’s WAN network
- ¥85,000 (about $900)
- 일본에서 6월 6일 출시 예정


엔가젯에서는 커스텀 마이징된 모델은 Z550, 2GB, 256GB SSD가 내장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렇게 되면 가격은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국내 출시일정은 알 수 없다. 또한, 신제갈량이라는 블로거는 블로그를 통해서 "윈도우즈 정렬 유틸리티, Vaio Media plus/MusicBox 기능을 사용할 수 없지만 인스턴트 모드는 유지된다"고 밝혔다. 현재 소니 일본 사이트(http://www.vaio.sony.co.jp/vaio/products/P/)에서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소니 바이오 P시리즈와 더불어 다운그레이드 서비스 실시

현재 소니는 (http://www.vaio.sony.co.jp/) XP 버젼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XP용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바이오 P사용자들은 Vista를 사용하다 Windows 7 평가판 또는 Windows XP로 바꿔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소니는 6월 1일부터 VAIO P 시리즈를 위한 XP다운그레이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VAIO 웹 사이트를 통해 무상으로 다운로드하는게 가능하다. 하지만 액티브X를 이용하기 때문에 VAIO P시리즈 이외에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고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VAIO P 시리즈에 Windows XP를 설치하는 것 이외에 VAIO P시리즈용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해서 SP3 업데이트가 필수적이라 한다. VGN-P50에 설치된 운영체제가 XP SP3라는 것을 짐작해보면, 윈도우즈 XP 프로페셔널/홈 에디션 SP2을 설치한다고 하더라도 SP3로 업데이트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소니는 윈도우즈 XP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면서 XP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이후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소니측에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다. 현재 국내 커뮤니트 사이트를 통해 XP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커다란 문제점은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보고되고 있다.

바이오 P시리즈 XP용 드라이버가 곧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접한 사용자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니코리아는 아직 업데이트에 관한 구체적인 계획은 내놓지 않고 있지만 사용자들은 곧 한글 버젼의 P시리즈 XP용 드라이버가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후속 출시하는 모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던 바이오 P시리즈는 작고 슬림한 모습과 멋진 디자인으로 무수한 이슈를 만들며 사용자들의 관심과 질타를 받았다. 초기 불량과 짧은 배터리 타임을 디자인으로 커버하는 듯 했으나 경제 불황과 고환율이라는 정체기에 머무는 동안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해 다수의 넷북을 출시와 함께 선전하면서 판매량이 주춤했고, 이후 소니 바이오 P시리즈에 대한 관심은 다른쪽으로 기울기 시작했다.

오프라인 매장 관계자는 "Sony Vaio P시리즈가 초기 물량이 부족해서 판매량이 저조했고, 현재는 삼성 넷북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의 제품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설명했고, "바이오 P시리즈가 이전에 판매했던 UX시리즈와 비슷하거나 판매량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한, 대형유통마트 관계자는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넷북이 관심을 받았고, 환율과 관련되어 넷북의 값어치가 상승했지만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밝히며 "최근 삼성 넷북의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 같다"며 주도권을 놓고 치열해진 넷북시장이 도래했음을 암시했다.

최근 넷북의 출시가 XP를 내장하거나 내장하지 않는 제품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판매전략을 세우고 있는 와중에 새로운 바이오 P시리즈가 3가지 색상(Garnet Red, Crystal White, and Peridot, and Gold)으로 XP 모델 출시하고 있는데 넷북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Via : Sonyinsider, Engadet, Sony, 신제갈량

 

(Blog Journalist  : 오세경 기자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맏인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 다아 좋은데..

    기본적으로 배터리가 조루라는게 크나큰 에러지..

    손휘쪽 기획하는양반들좀 보고싶네그랴

    2010.04.01 02:20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