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카메라폰이 진화했다. 뷰티 스마트의 대변화

[IT News BlogTimes] 카메라폰이 진화했다. 뷰티 스마트의 대변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www.lge.co.kr)는 자동으로 최적의 사진 촬영 조건을 찾아내는 800만화소 카메라폰 ‘뷰티 스마트(Viewty Smart, 모델명 : LG-GC900)’를 공개했습니다. ‘뷰티 스마트’는 800만 화소 카메라, 3인치 풀터치스크린 장착, 자동초점 등 최첨단 촬영기술 적용, 3차원(3D) 사용자환경(UI)인 'S클래스 UI' 등을 탑재해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최적화한 카메라폰입니다.

‘뷰티 스마트’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지 처리 프로세싱을 강화해 사물이나 인물의 색감을 왜곡없이 표현할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고기능 카메라 기능과 일반 디지털 카메라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인텔리전트 샷(Intelligent Shot)’이라 불리는 최첨단 카메라 촬영 기능을 휴대폰에 최초로 탑재한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기능은 사진을 찍을 때 실시간으로 화면상에서 피사체(인물/풍경), 조명(야간/역광)을 자동 분석해 각 장면에 맞게 최적의 사진촬영환경을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기존 카메라폰은 사진을 찍을 때마다 사용자가 카메라 기능을 수동으로 조정해야 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공개된 3차원(3D) 사용자환경(UI)인 'S클래스 UI' 탑재해 터치스크린의 다이얼을 돌려 기능을 선택할 수 있고, 바로 직전에 촬영한 사진도 바로 볼 수 있는 ‘썸네일 포토 뷰어’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8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를 장착해 인화시에도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발광다이오드(LED) 플래시, ISO1600을 지원해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자동으로 여러 사람의 얼굴에 초점을 맞춰주는 ‘멀티 페이스 디텍션(Multi Face Detection)’, 화면 터치로 촬영하는 ‘터치샷’, 피부를 보정해주는 ‘뷰티샷’, 배경 색감을 바꿀 수 있는 ‘아트샷’, DVD화질의 비디오 촬영을 지원(D1 레코딩) 등 다양한 카메라/동영상 기능을 갖췄습니다.

‘뷰티 스마트’는 12.4mm의 두께로 800만 화소 카메라폰 가운데 가장 얇고, 102g의 무게로 가벼워 휴대하기가 매우 편리하며, 7.2Mbps, 와이파이, GPS, 지오 태깅(Geo-tagging), 블루투스, USB 2.0, FM 라디오, 1.5기가바이트(GB) 내장 메모리 등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뷰티 스마트’를 5월부터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670만대를 판매한 전작에 이어 글로벌 히트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Blog Journalist  : 오세경 기자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