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는 전세계 누적판매대수가 5000만대를 돌파했다. PlayStation 패밀리의 첫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2004년 12월 12일 일본 발매를 시작으로 2005년 3월 북미 지역, 같은 해 5월 아시아 지역, 9월에는 유럽 지역으로 순차적인 시장 확대를 하였다. 'PlayStation'(PS), 그리고 'PlayStation2'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휴대 기기에 재현하는 신기술을 탑재하였으며, 휴대 기기로서는 최고의 액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본격적인 3D-CG를 사용한 게임 타이틀과 고화질 동영상 및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무선 LAN 기능을 이용한 대전플레이 등으로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며 휴대용 게임의 새로운 시장을 선도했다.
발매 후에도 게임 타이틀의 라인업 확충과 함께 전용 주변 기기의 도입 및 본체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정기적인 업데이트 등을 통해 본체 기능을 확장하는 등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추구해왔다. 2007년 9월에는 전세계에서 PSP-2000시리즈를 도입해 PSP-1000시리즈의 기본 성능과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함과 동시에 Skype기능을 지원하는 등 휴대기기로서의 편리성을 한층 높이고자 하였다. 더욱이 2008년 10월에는 영상 퀄리티를 추구한 액정디스플레이 및 PSP활용도를 높이고자 내장 마이크를 표준 탑재한 PSP-3000 시리즈를 도입해 전세계의 폭 넓은 유저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으며 PSP플랫폼의 저변확대가 전세계적으로 가속되고 있다.
PSP전용 타이틀은 이미 전세계에 걸쳐 2,000장 이상의 UMD타이틀로 발매되었고 누적 판매 타이틀 수는 약 2억장에 달한다**. 이러한 패키지 타이틀과 더불어 네트워크에 대응하고 있는 시스템의 특징을 살려 'PLAYSTATION3' 혹은 PC를 경유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게임도 다수 발매되고 있다. 특히 작년 가을부터는 PSP에서 직접 PlayStationNetwork 상의 PlayStationStore에 접속할 수 있게 되어 콘텐츠 다운로드의 편리성이 향상되었다.
네트워크 경유 서비스 또한 꾸준한 유저 수 증가를 바탕으로 비디오 등 게임 이외의 콘텐츠를 포함한 새로운 콘텐츠의 확장도 계획 중이다. SCE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PSP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PSP플랫폼의 저변확대를 추진해 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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