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터치스크린 데스크탑 'Eee Top' 곧 국내출시로 관심집중

[IT News BlogTimes] 터치스크린 데스크탑 'Eee Top' 곧 국내출시로 관심집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수스(ASUS)가 Eee 시리즈 라인업 중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올인원 PC, Eee Top을 2월 중 국내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SUS의 공식 런칭일은 확정된바 없으며, 출시예정이라 언급하고 있다. 아수스 Eee Top은 본체와 모니터 일체형으로 터치스크린을 내장해 터치로 컴퓨터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16:9의 화면비율의 Wide(와이드) 터치 스크린 LCD 15.6인치가 내장되고, 130% 색 재현율의 15.6형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Easy Mode, Opera Touch, SoftStylus 등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손끝으로 즐길 수 있다. 외부로 연결되는 키보드 대신 화면상의 "가상키보드"로 입력할 수 있다. 터치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PC이기 때문에 전용프로그램들을 이용하여 터치용 아이콘으로 배열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수스 Eee Top은 인텔 아톰(Atom) 프로세서,1GB DDR2 메모리,160GB의 하드디스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전력소비(일반 데스크탑 PC의 4/1 수준인 35W의 전력을 소비)와 소음(작동시 26dB)도 크게 줄어 차세대 가정용 PC로서 적합하다. 내장 웹캠을 통해 화상 채팅 시 다양한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들 간의 영상, 사진들을 공유 할 수 있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수스 Eee top은 브라우저 기능인 Opera Touch는 사용자들이 웹페이지를 손가락 또는 스타일러스 팬으로 쉽고 빠르게 드래그, 스크롤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Eee Cinema, SRS를 통해 완벽한 멀티미디어를 지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영체재는 윈도우즈 XP 정품을 탑재했고, 별도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전력 소비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전력 소비량을 최소화해서 친환경적이며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공식적인 판매가격은 언급되지 않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100만원 전후 정도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Blog Journalist  : 오세경 기자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