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알약(ALYac) v1.3에 게임모드 기능 추가했지만 좀 더 보완해야

[IT News BlogTimes] 알약(ALYac) v1.3에 게임모드 기능 추가했지만 좀 더 보완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 http://www.estsoft.com)는 20일 출시된 백신 소프트웨어 알약(ALYac) 최신버전에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게임모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게임모드 기능은 게임의 실행 시, 악성코드 DB업데이트와 실시간 감시 스케줄을 최적화 시켜 시스템 부하를 막는 기능으로 게임이용자들에게 게임에 최적화된 PC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모드는 알약(ALYac)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며 환경설정에서 세부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게임모드 지원이 가능한 온라인게임은 총 12개로 던전앤파이터(RPG), 데카론(RPG), 로한(RPG), 리니지(RPG), 마비노기(RPG), 메이플스토리(RPG),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RTS), 아이온(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RPG), 카발 온라인(RPG),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FPS), 피파온라인2(Sports) 등이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게임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알툴즈사업본부 정상원 본부장은 “사용자들이 원활하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최적의 백신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자 게임모드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알약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신규 기능들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알약 1.3으로 업그레이드 후 게임모드를 사용해보면,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6명이상이 동시 플레이를 할 경우 게임모드를 실행하기 전보다 렉현상이 이전에 비해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등 보다 게임에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보완이 필요하다.


(Blog Journalist  : 오세경 기자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