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CES 2009 in USA

[CES 2009 특집] 차세대 플래시 메모리 기반 SSD인 SanDisk® pSSD™를 발표

[CES 2009 News BlogTimes] [CES 2009 특집] 차세대 플래시 메모리 기반 SSD인 SanDisk® pSSD™를 발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비용의 대용량 고속 저장장치에 대한 요구 충족

CES 2009에서 샌디스크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넷북 시장 사용자의 변화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차세대 플래시 메모리 기반SSD(solid-state drives)SanDisk® pSSD™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하는 샌디스크는 HDD를 대체하기 위해 설계된 샌디스크의 새로운2세대 모듈로 pSSD-P2 와 샌디스크 pSSD-S2 SSDs는 강력한 운영시스템을 요구하는 모든 기능을 갖춘 넷북에 적합한 용량과 성능을 제공한다.

넷북은2007 부문 전체로 대략50만대가 판매되었으나, 시장 조사 전문기관IDC 최근 올해 넷북의 전세계 판매 추정치를1100만대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2012년에는4100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IDC 이전에2012 전세계 판매를900 대로 전망한 있다.  

샌디스크의 새로운 2세대 모듈은 새로운 넷북 설계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SATA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SATA 인터페이스는 성능을 상당히 개선해 주어 주요 시점에서 SSDHDD보다 더 빨리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애플리케이션을 부팅하고 시작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HDD의 절반 밖에 되지 않는다.

8GB, 16GB, 32GB
그리고 64 GB 용량으로 출시될 샌디스크의 Gen 2 pSSD드라이브는 과감한 가격 책정으로, 확실한 안정성과 함께HDD기능을 필요로 하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용량만큼만 이용하기를 원하는POS 단말기, 프린터, ATM 기타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예를 들어, 32GB 모듈형SSD 가격은OEM 기준으로 동일 용량의2.5” HDD 같은 가격 대에 책정되었다.

샌디스크의
SSD 사업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인 리치 헤이(Rich Heye) 넷북은 2009년과2010 가장 빠르게 성장할PC부문이지만, 속도, 용량, 비용 제약으로 넷북에SSD 보편적으로 채택되지 못하고 있다면서성능 용량뿐 아니라, 가격까지 낮게 책정된 이번 SSD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넷북 시장에 안성맞춤이라고 덧붙였다.

(Blog Journalist  : 오세경 기자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