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AMD 새로운 플랫폼 (코드명:YuKon) 공개와 함께 HP에서 적용된 노트북 dv2 선보여...

[IT News BlogTimes] AMD 새로운 플랫폼 (코드명:YuKon) 공개와 함께 HP에서 적용된 노트북 dv2 선보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오는 4월 HP의 파빌리온 dv2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으로 출시 예정
- 균형잡힌 성능과 고화질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제공하는 보급형, 초박형 노트북 플랫폼


AMD는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초박형, 초경량 노트북용 차세대 노트북 플랫폼을 발표했다.

코드명 유콘(Yukon)으로도 알려져 있는 이번 플랫폼은 AMD의 신형 애슬론™ 네오(Neo) 프로세서, ATI 라데온™ X1250 내장형 그래픽 칩셋과 선택사양인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410 외장형 그래픽 카드로 구성된 신개념의 스타일리쉬 노트북으로 진정한 HD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AMD의 새로운 초박형 노트북 플랫폼은 사용자가 HD 엔터테인먼트를 1080p의 선명한 이미지와 색감으로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HDMI 와 DVI를 포함한 강화된 디지털 출력으로 사용자들은 HDTV처럼 자신들의 선호하는 기기들과 연결해 몰입감 있는 홈시어터의 경험을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선택사양인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3410 프리미엄 그래픽 카드를 통해 현실감 있는 3D 그래픽으로 강력한 캐주얼 게임 경험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준다.

AMD 클라이언트 사업부의 크리스 클로란 (Chris Cloran) 부사장은 “지금까지 이동성이 좋은 노트북을 고를 때는, 완벽한 PC 경험을 제공하는 고가의 초소형 노트북을 선택하거나, 제한된 PC 성능을 낮은 가격에 제공하는 미니노트북 중에서 고를 수밖에 없었다”면서 “AMD의 초박형 노트북 플랫폼은 HD급의 진정한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강화된 그래픽을 선택사양으로 제공하면서, 이동성이 좋으면서도 균형 잡힌 PC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이번 AMD의 플랫폼은 오는 4월, 두께 1인치 이하, 무게 1.8kg 이하인 초박형 HP 파빌리온 dv2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으로 시장에 선보여질 예정이다. HP 파빌리온 dv2는12.1인치의 LED 브라이트 뷰(Diagonal) 디스플레이와 풀 사이즈에 가까운 키보드 및 선택사양인 블루레이(Blu-ray) 외장 광 디스크 드라이브와 함께 제공된다.

HP의 퍼스널 시스템즈 그룹(PSG)내 글로벌 노트북 사업부의 케빈 프로스트(Kevin Frost) 부사장은 “HP 와 AMD는 기회를 포착하고 소비자들에게 성능과 스타일의 완벽한 균형을 실현한 합리적인 가격의 노트북을 설계했다”면서, “전에 없는 비주얼 경험과 풍부한 기능, 강력한 그래픽 및 프로세서 성능과 더불어 소비자들은 AMD의 초박형 노트북 플랫폼을 탑재한 HP 파빌리온 dv 2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PC가 제공하는 합리적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에 놀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4월 선을 보이게 될 HP 파빌리온dv2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PC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hpdirect.com/go/dv2.에서 확인할 수 있다.


(Blog Journalist  : 오세경 기자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