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게임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한-중 문화부 MOU(양해각서) 체결

[IT News BlogTimes] 게임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한-중 문화부 MOU(양해각서) 체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과 중국의 게임 주무부처인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장관 : 유인촌)와 중국 문화부(부장 : 蔡武 Cai Wu)는 12월 24일(수) 양국 장관 양자회담 시 게임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 체결은 올해 초 중국과의 교류 지원을 위해 설립된 한국게임산업진흥원(KOGIA) 중국사무소의 지원 하에 추진되었다.

양국은 MOU 체결을 통해 게임 관련 법령, 정책 및 제도와 관련한 정보 교류와 공동연구를 활성화하여 협력의 기초를 닦을 예정이다. 특히 양국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게임과몰입 등 게임의 역기능에 공동 대처함으로써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게임 전문 인력 양성과 게임 공동 제작에 있어서도 협력을 약속하였다. 양국은 MOU 실행을 위한 사업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해 연 1회 이상 공동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현재 전 세계 게임시장의 80% 이상은 비디오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이 차지하고 있다. 한국과 중국에서 주류인 온라인게임은 아직 세계 시장에서는 소수라는 얘기다. 이 날 MOU 체결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온라인게임 강국인 양국의 협력은 상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의 확대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MOU를 통해서 중국과 한국 간의 게임산업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겠지만 한국 온라인 게임 집어 삼키는 "중국 불법 서버"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국내 게임사에게 얼마만큼 도움이 될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출처 : http://www.mct.go.kr

(Blog Journalist  : 오세경 기자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