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Broadcast News BlogTimes] [영상첨부] 삼성전자의 애니콜 옴니아 광고 베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옴니아 폰 공식공개 사진


2007년 후반기 애플사이트에서 아이팟 터치광고가 공개되어 인상깊게 보았다. 당시 이 광고(iPod Touch Ad - Nick Haley)는 18세의 학생이 수준급 영상을 제공해 폭팔적인 인기를 인기를 얻으며 유투브에서 화재가 되었다. 이후 그 인기를 반영하여 애플사이트에서 공식광고로 제작할 만큼 사랑을 받았는데, 최근 삼성전자의 애니콜 광고에서 아이팟 터치광고의 일부분들이 베낀 듯한 광고가 대중매체를 통해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어 긴급진단을 해보고자 한다. 아래 동영상은 2007년 유투브에 공개된 아이팟 터치 동영상이다.



이번에 공개할 동영상은 애플사이트에서 공개되었던 동영상과 삼성전자의 애니콜 옴니아 광고를 동시에 틀어보았다. 또한 첫번째 음악은 애니콜 옴니아 영상 사운드를 그대로 반영하였고,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하여 아이팟 터치 영상 사운드를 반영하여 공개하도록 하겠다. 우선 감상하고 나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중간중간에 오버랩된 화면을 잘 보면 몇몇 화면은 비슷한 장면이 연출 될 것이다. 터치와 UI를 강조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동영상이 효과적이지만 아이팟 터치의 동영상과 같이 본다면 노골적(?)으로 도용했다는 것이다. 현재 옴니아 엔터테인먼트로 공개된 동영상은 2가지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아이폰 터치의 장면을 표절하여 연출한 것과 흡사하게 느껴진다. 삼성전자의 광고기획은 주로 제일기획에서 전체적인 진행사항을 기획하며, 주 광고주는 애니콜이다.

그렇다면 제일기획에서 이 것을 모르고 있었을까? 디자인을 공부해봤다면 광고를 많이 접할 기회가 높고 유투브에서 유명한 동영상이라서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T*옴니아 CF '브루스 올마이티' 닮은꼴 눈길과 같은 보도자료 기사는 의도적으로 소비자의 눈을 흐리기 위함이였을까?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된다면,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측의 해명이 필요한 시점이다.

(Blog Journalist  : 오세경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블로거뉴스에 추천하기   블로그 코리아에 추천하기   올블로그에 추천하기   믹시에 추천하기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Prev 1 2 3 4 5 6 7  Next ▶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