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HiVision $98달러 미니노트북/넷북 NB0700 OLPC 발표

[IT News BlogTimes] HiVision $98달러 미니노트북/넷북 NB0700 OLPC 발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shionfunky.com은 중국 PC 제조업체 하이비전(HiVision)이 OLPC(One Laptop Per Child)와 인텔 '클레스메이트 PC' 등 100달러대 저가 노트북에 도전장을 내밀며, 98달러짜리 보급형 미니노트북/넷북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10월 중국에서 판매 예정인 리눅스 기반의 새 노트북 ‘NB0700’은 7인치 디스플레이에 CPU는 MIPS 400MHZ와 램은 64 또는 128MB 메모리, 하드디스크 용량은 1GB Flash Memory(SSD), SDHC 카드 리더, Wi-Fi, USB 2.0 x 3 Port, 내장 Audio와 Skype를 지원하고 무게는 배터리 포함 900그램이다.

이정도 사양이면 Windows XP의 구동은 어렵기 때문에 Windows CE 또는 커스터마이징 된 Linux를 사용해야 OS구동이 가능 할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알려진바로는 Firefox로 웹서핑이 가능하며, Linux에 제공되는 가벼운 어플리케이션 구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현재 ZD넷 박효정기자가 작성한 기사와 상이한 점을 발견 할 수 있었는데, VIA C7-M 1.6GHz 400MHZ FSB라고 되어있는 부분과 메모리가 512 DDR II 메모리, 하드디스크 용량이 30GB라고 밝힌 것과 차이가 있어 논란의 소지가 있어 자세한 정보 확인이 필요할 것 같다.


(Reporter : 오세경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RSS로 구독하세요 ->   

Blogtimes.org
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Ebuzz.co.kr컨텐츠 제공으로 인한 저작권 문제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