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미니노트북/넷북에 적합한 작고 슬림한 외장형 DVD RW 드라이브 "삼성 TruDirect " 출시

[IT News BlogTimes 오세경(리포터)] 미니노트북/넷북에 적합한 작고 슬림한 외장형 DVD RW 드라이브 "삼성 TruDirect "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넷북 저장공간 용량이 100GB를 채 넘지 않음에 따라 부족한 저장 공간을 해소할 수 있는 주요 주변기기로 떠오르고 있는데 최근 2008 CES에서 선보인 광미디어 '트루 다이렉트(TruDirect)'를 삼성전자 ODD 개발 및 판매원인 TSST코리아(www.3ss.co.kr)가 이달 출시한 외장형 슬림 ODD SE-T084M이 최근 넷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과 더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SE-T084M은 트루다이렉트(TruDirect™)기술을 접목하여 영상 신호가 HDD를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처리되어 혁신적으로 DVD 타이틀 제작시간을 단축되는 기술이다. 쉽게 말하면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하드 디스크에 있는 디지털 파일, 웹캠의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DVD 타이틀로 제작할 수 있는 삼성 ODD의 솔루션(기능)으로 PC 초보자들도 쉽게 보관할 수 있다. USB 데이터 전송방식을 사용하여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도 미디어의 재생과 기록이 가능하고 슬롯인(Slot-in) 방식을 채용하는 등 휴대성과 기능성을 두루 겸비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SE-T084M의 공동구매를 진행한 'ASUS Eee PC 한국 사용자 모임' 카페의 운영자인 서정현씨는 "예상보다 외장형 ODD 구입을 고려하는 넷북 이용자들이 많은 것을 볼 때 많은 넷북 이용자들이 SE-T084M을 통한 넷북 활용성의 극대화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밝혔다.

특히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넷북이 ODD를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고 있어 OS를 재설치하거나 드라이버 CD이용, 데이터 백업 등의 용도로 외장형 ODD인 SE-T084M이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시장몰이를 하고 있다고 TSST 관계자는 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SST코리아의 SE-T084M의 스펙을 보면 다음과 같으며, TSST 관계자는 “앞으로 넷북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여 SE-T084M의 판매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데스크탑용 ODD 시장에 이어 노트북용 외장형 ODD 시장에서도 삼성 ODD의 높은 기술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media.blogtimes.org/41
(Reporter : 오세경 iblogtimes@naver.com)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 RSS로 구독하세요 ->   

Blogtimes.org
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Ebuzz.co.kr컨텐츠 제공으로 인한 저작권 문제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ghdldi 2012.04.14 15:02

    전 노트북은 너무 무거운 것 같아서 넷북을 구입 했는데...
    드라마나 영화 많이 저장도 못하고 끊기고..
    결국에는 집에 있는 컴퓨터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고있는 현실..
    이 기사 유용하실 것 같아서 링크해드립니다.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D=7&cate=19&d_category=14&num=88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