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3G 아이폰의 실재 구매비용은 407달러

[Digital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3G 아이폰의 실재 구매비용은 407달러

사용자 삽입 이미지

3G 아이폰의 실재 구매비용은 407달러

Piper Jaffray는  3G아이폰의 구매비용이 407달러라고 합니다.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약 408,221원인데요. 최초의 공개된 가격은 199달러라고 했지만 8GB 모델로 업그레이드시 18달러가 추가되고 16GB는 299달러에서 18달러가 추가 된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그보다 더 비싸서 문제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초기 공개된 가격에서 실제 판매되는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을 하고 있다라고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의 경우 통신비용이 비싸거나 장기계약을 하면서 정해진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등... 많은 제약조건이 있다라고 합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아이폰 열풍이 불고 있어서 전세계의 관심은 집중되어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아이폰의 판매량이 2009년에는 약 1000만대는 될거라는 희망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하였는데요.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최소 240만원이라는 가격에 일본에서 아이폰2의 판매가 부진해 다소 상반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국내 발매 계획이 아직 없는 상황에서 아이폰의 출시는 국내 얼리어댑터에게 아쉬운 감을 주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하루 빨리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dgilog.com/538
(Reporter : 오세경 seowebmaster@naver.com)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Ebuzz.co.kr 또는 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