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애플社 특단의 조치 맥북에어 가격 인하

[Digital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애플社 특단의 조치 맥북에어 가격 인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려한 프리젠테이션으로 맥월드 2007에서 초슬림형 디자인으로 관심을 사로잡은 맥북에어는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때문에 아직 큰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얇은 노트북 '맥북에어'의 가격을 인하했다. 이번 가격 인하는 인텔 1.8 GHz 코어2 듀오 칩 가격 인하분 100달러와 64GB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가격 인하분 400달러를 반영한 것인데, 1.6GHz 모델에서는 가격이 반영되지 않고 그대로 판매된다고 한다.

삼성전자가 공급하고 있는 64GB 용량의 SSD 가격을 공격적으로 인하해서 애플社 납품하는 대만의 메모리반도체 기반 제품 제조·판매업체 OCZ테크놀로지로부터 SSD를 납품받는 제품까지 영향을 받았다. 참고로 OCZ는 올해 들어 삼성전자의 싱글 레벨 셀(SLC) 낸드플래시 기반 SSD를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만들어 판매에 나선 곳이다. OCZ는 이달 들어 자사 SSD 제품의 가격을 50% 가량 인하한다고 밝혔고, 이러한 가격인하 전략으로 32GB SSD는 169달러, 64GB SSD는 259달러, 128GB SSD는 479달러에 판매하기로 한 상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OCZ의 조치에 SSD의 가격이 400달러나 낮아졌는데, 지난해 말까지 128GB SSD 가격은 수백만원을 호가했다는 것을 살펴보았을때는 놀라운 가격인하라고 보여집니다. 삼성전자와 OCZ의 조치로 앞선 SSD 성능과 가격인하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국내에서는 엠트론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이를 견제하려는 인텔 등 글로벌 기업들까지 자극받으면서, SSD의 가격 문제는 빠르게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4/4분기에는 2세대 콘트롤러를 탑재한 고성능 MLC SSD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SD의 가격인하로 SSD를 내장하여 판매하려는 노트북 및 UMPC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http://www.dgilog.com/538
(Reporter : 오세경 seowebmaster@naver.com)




관련 글 링크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되시면 게시물 추천 부탁드립니다.)



Dgilog.com
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Ebuzz.co.kr 또는 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