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2008 컴퓨텍스] 키보드도 이제는 친환경

[2008 컴퓨텍스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2008 컴퓨텍스] 키보드도 이제는 친환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로 28회를 맞은 컴퓨텍스 타이페이(http://computextaipei.com.tw)는 CES, CeBIT과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올해에는 1,312개 업체가 30,275 부스를 마련하며 많은 미디어 기자, 바이어를 포함한 참관객이 많이 참석하였습니다. 타이페이의 경우 OEM 제조업체가 상당히 많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일부 제품은 대만의 제조사에서 수입하고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거나 해당 브랜드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경우를 생각해 보신다면 타이페이의 IT 업계는 상당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컴퓨텍스 타이페이의 성장 배경에는 전 세계 PC 부품 산업에서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기업들이 대만에 많이 있기 때문에 인텔(INTEL), AMD, 엔비디아, 기가바이트(GIGABYTE)에서도 이번 전시회 기간에 주요 플랫폼이나 제품을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나무를 사용하여 제작한 키보드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신없이 이동하면서 촬영한 사진이라 어디 회사에서 제작한 제품인지를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대만 컴퓨텍스 2008의 특징은 제조사에서 사진촬영을 허용하는 부스와 그렇지 않은 부스로 나눠져 있습니다. 왜 촬영을 허용하지 않는지 물어보니 사진촬영되어 인터넷에 사진이 공개될 경우 다음날 중국에서 동일한 디자인의 제품이 쏟아진다고 하여 촬영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의 짝퉁시장은 이 곳에서도 경계를 하는듯 상당히 많은 업체가 PRESS(기자)임에도 불구하고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언론에 노출되는 마케팅이 좋다지만 중소기업에게 하루 아침사이에 경쟁업체가 생긴다면, 매출이 급감하겠지요. 중국의 경우 정말 대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의 큰 특징은 나무를 이용하여 키보드의 케이스로 활용하였습니다. 친환경의 경우 사전적 의미로 명시되어 있지않고 친환경 제품, 친환경 음식과 같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친환경 제품이란 환경하고 친한 제품이라는 것 입니다.

절대적인 개념보다는 상대적 개념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즉,사용과 폐기 과정에서 나오는 안정성, 제품 재활용의 가능성, 제품수명, 에너지 효율, 원재료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다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환경성이 우수한 제품을 뜻합니다.

이미 아수스에서 대나무 노트북을 출시하여, 대나무 재질로 외장을 감싸 친환경 제품임을 뽐내고 있다. IT 분야에서 친환경을 지향하는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만큼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http://www.dgilog.com/536
(편집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Ebuzz.co.kr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