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UMPC 30만원대 와이브레인 B1 SSD 출시

[Digital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UMPC 30만원대 와이브레인 B1 SSD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UMPC 전문기업인 와이브레인(대표 유연식, http://www.wibrain.co.kr)에서 SSD(Solid State Disk)를 채택한 UMPC 'B1' SSD모델을 19일 정식 출시했습니다.

제일 먼저 고진샤 코리아에서 K800B에 SSD를 내장한 제품을 출시하고, 라온디지털에서도 SSD를 장착한 Everun(에버런)을 출시하여, 와이브레인의 B1에 SSD의 장착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SSD탑재 모델 출시로 기존 B1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짧은 배터리 시간과 발열 등의 문제를 완화으며, 기존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자사 모델에 비해 SSD 탑재 모델은 배터리 사용시간이 30분에서 1시간 가량 늘어나고 표면 온도도 2~3도 이상 낮아졌다고 와이브레인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SSD는 HDD에 비해 전체적인 속도 향상과 가벼워 휴대용 기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지만 SSD는 HDD에 비해 가격이 높아 대중화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와이브레인의 SSD 탑재 모델은 국내 SSD업체인 비전코리아(대표 배상한)에서 MLC(멀티레벨셀)을 이용해 개발한 제품을 채택해 원가를 획기적으로 낮췄다고 합니다.

대부분 SSD의 가격이 고가로 형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제작하여 SSD를 MLC방식으로 제작하여, 데이터의 안정성과 배터리 시간, 그리고 발열을 어느정도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MLC방식으로 제작되어 SSD의 기대감이 높으신 분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런 소식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들이 계속되어 SSD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국내 UMPC시장은 침체기라고도 표현이 될 정도로 이슈거리가 너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량도 조금 감소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SSD 채택 모델은 CPU 비아 C7M ULV 1.0GHz, RAM 1GB, SSD 8GB용량이 399,000원, CPU C7M ULV 1.2GHz, RAM 1GB, SSD 16GB용량이 549,000원, CPU C7M ULV 1.2GHz, RAM 1GB, SSD 32GB용량이 599,000원으로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되어 다시 한번 UMPC가 도약할 수 있는 길이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http://www.dgilog.com/526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